2019 황금돼지띠를 위한 행운 가득 풍수 인테리어 9

J. Kuhn J. Kuhn
homify Moder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2019년은 600년 만에 한번 돌아온다는 황금돼지해다. 그 이름만큼이나 다복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은 여느 가정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오늘은 가족 간 화목하고 모두가 건강하며, 학업과 직장 등에서 두루 운이 따르길 바라는 그 마음을 담아 새해맞이 풍수 인테리어에 관해 소개한다. 하나하나 깊게 들어가 살펴보면, 믿음이라기보다는 마음을 편하게 만드는 공간을 만드는데 그 이의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보기에 좋고, 그 안에 있을 때 마음이 편안하며, 행운을 끌어들이는 이상적인 공간. 황금돼지해와 더불어 만복이 가득한 집을 인테리어 해보는 것은 어떨까.

1. 기운을 걸러주는 관문, 현관

현관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나쁜 기운은 막아주고 좋은 운만 걸러주는 관문과도 같은 공간이다. 이곳은 최대한 밝게 스타일링하고 언제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납장을 활용해 신발과 겉옷, 각종 물건은 눈에 안 보이도록 정리해 두고 특히 바닥은 흙이나 먼지를 포함해 어떤 이물질도 남겨두지 말고 깨끗하게 관리하도록 하자. 특히 조명은 최대한 밝고 선명하게 설치해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연출해야 한다.

2. 현관 거울은 측면에

풍수지리에서 거울은 기운을 증폭시키는 존재로 여겨진다. 현관에 들어올 때 정면으로 마주하는 거울을 좋은 기운을 다시 밖으로 걷어내 버리지만, 측면으로 두면 좋은 운이 상승하니 현관문 기준으로 양 측면에 배치하도록 하자. 현관 오른쪽에 거울을 두면 명예운과 승진운이 좋아지고, 왼쪽에 두면 금전운이 좋아진다고 한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놀라운 거울 활용 인테리어를 여기에서 소개한다.

3. 거실 소파는 현관과 대각선으로

거실 소파는 현관문을 기준으로 대각선에 마주하도록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소파가 현관을 막고 있으면 좋은 기운을 막아서는 형태가 된다고 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일자형보다는 ㄱ자형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모서리가 둥글면 가족들의 건강 운이 높아진다. 

당신에게 가장 잘 맞는 소파 디자인은 과연 무엇일가. 여기를 클릭해 해답을 찾아보자.

4. 큰 거실 창에는 커튼 달기

거실에 너무 큰 창문이 있으면 복이 고여있지 못하고 밖으로 흘러나간다고 한다. 좋은 기운을 가둬두고 싶다면 큰 거실 창에는 블라인드나 커튼을 달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자극적인 색보다는 밝고 부드러운 색감을 선택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 속 거실은 서울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주)바오미다에서 작업을 맡았다.


5. 거실에 관엽 식물 두기

거실에 잎이 넓은 관엽 식물을 두는 것을 추천한다. 집안의 나쁜 기운을 정화하고 좋은 기운을 북돋우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풍수지리에서 녹색 식물은 대체로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잎이 뾰족한 것보다는 둥글고 넓은 것을 선택해야 하며 1.8m 이상 되는 경우는 오히려 식물이 사람의 기를 누를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아파트에 적합한 플랜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6. 금전운을 관장하는 주방

주방에서 따뜻한 기운과 차가운 기운이 충돌하면 금전운이 하락하고 쓸데없는 지출로 손해를 보게 된다. 냉장고와 조리대, 개수대 사이에는 간격을 두도록 하고 정면으로 마주하지 않도록 배치하라. 작은 화분을 두면 금전운이 높아진다. 칼 가위처럼 날카로운 주방 도구는 눈에 보이지 않도록 수납장 안에 보관해야 가족들의 건강 운이 상승하고 대인 관계가 원만해진다. 

7. 복을 불러오는 침대 배치

침실에서 침대는 정중앙에 위치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침대 머리는 방문을 향하지 않도록 하고 침대에 누운 사람이 그 상태에서 방문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도록 방향을 잡도록 하라. 큰 창문이 있다면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치는 것을 추천한다. 침실의 조명은 어둡게 조성하거나 부분적으로 조명할 수 있도록 조합해 어두운 상태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

8. 욕실은 밝고 따뜻하게

음기가 강한 욕실은 최대한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야 한다. 밝은 톤의 타일에 밝은 조명을 사용하고, 따뜻한 색을 포인트로 넣어 균형을 잡아주도록 하라. 평소에 변기 뚜껑은 닫아두고 욕실 문도 꼭 닫아두는 것이 좋다. 배수구 주변이 더럽거나 막혀 있으면 나쁜 기운이 모인다고 하니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하자.

9. 식탁은 원목으로

식탁은 유리 소재보다 나무의 질감과 무늬를 그대로 살린 원목 소재가 가장 좋으며, 벽에 붙여 놓으면 복을 막는 것과 같으니 벽에서 떼어 두는 형태로 배치해야 한다. 식탁 조명은 웜톤으로 설정해 따뜻하고 아늑한 이미지를 연출하도록 하라. 식후에 먹기 위해 약을 두는 습관이 있다면 치우도록 하고, 싱싱한 꽃이나 식물 화분을 올려놓아야 복이 들어온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