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눈을 즐겁게 하는 팝업 컬러의 상업공간 디자인

Ji -Yeon Kim Ji -Yeon Kim
MONKAFE, margarotger interiorisme margarotger interiorisme Commercial spaces
Loading admin actions …

화려한 번화가를 거닐다 보면 저마다의 브랜드에 상응하는 디자인과 분위기로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매장들이 즐비하다.  어둡고 무게감 있는 남성브랜드 매장부터 화려하고  세련된 마감재의 고급 브랜드 매장까지 사실 우리가 무심코 만나봤던 상업공간들은 저마다 고도의 마케팅 전략으로 우리의 판타지를 자극하게 디자인 되었다.  여기 그 중 하나로 톡톡튀는 팝업 컬러로 우리의 시각을 사로잡는 매장디자인을 소개한다.  밝고 경쾌한 매장에 들어가 재미있는  물건을 고르는 상상을 해보면 누구라도  기분 좋아지지 않겠는가? 

의류 브랜드 Naïf의 숍 디자인

Marga Rotger 인테리어 다지인 팀의 의류 브랜드Naïf의 매장 디자인이다. 프랑스어로 천진난만함 혹은 순수를 뜻하는 Naïf는 그 젊은 감각에 맞게 톡톡튀는 색상을 자랑한다. 마치 장난감 가게나 사탕가게를 연상시키는 이 매장 디자인은 Naif의의류 제품들과 디자이너의 감각에 의해 군데군데 배치된 인테리어 요소들이 모두 하나의 완전체 인 듯 조화를 이룬다. 가운데 과감하게 놓인 나무형태의 구조물은 화려한 색 때문에 분산될 수 있는 시선을 집중시키고 이 공간이 유치하지 않고 모던하게 보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동심을 자극하는 커피용품전문매장

이 커피용품 전문점은 커피에서 연상되는 브라운과 블랙계열 컬러라는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달콤하고 발랄한 컬러감으로 차별화를 주었다. 마치 흰 도화지에 색연필로 무언가를 그려놓은 느낌의 이 매장은 제품이 가지고 있는 원색을 더욱 도드라 지게 만들고 전반적으로 조화를 이루게 만든다. 또한 이러한 아기자기하고 동심을 자극하는 디자인은 천장에서 다시한번 재미를 주는데 마치 공간을 뒤집어 놓은 듯 무심하게 놓인 책과 커피잔등의 오브제는 디자이너가 얼마나 이 공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는지 알 수 있게 한다.

현대 미술관같은 호텔 레스토랑

독특한 오리엔탈느낌의 디자인으로 알려진 Trend Groupred south beach hotel의 레스토랑 디자인이다. 흰색의 가구들과 벽, 천정과 대비되는 강렬한 빨강색의 샹들리에와 테이블은 마치 미술관에 놓여진 설치미술 작품과 같은연상을 준다. 과감하면서도 경쾌한 이 호텔 레스토랑 디자인은 고전적인 가구디자인와 현대적인 컬러감이 만나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강렬한 조합의 이벤트 매장

Kplus Konzept 라는 이름의 독일 건축팀의 쇼핑센터 이벤트 매장모습이다. 화려한 색의 철제 의자들이 검은색 가구들과 대비를 이루며 독특한 조합을 이루고 있다. 강렬한 색은 그 배경색이 무엇이냐에 따라 또다른 분위기를 안겨준다. 어두운 천정과 원색의 강렬한 조합은 마치 어느 클럽이나 화려한 도시의 네온사인을 연상시킨다. 이러한 색의 조합은 방문자의 기분을 들뜨게 하고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

위트있는 여성스포츠웨어 숍 디자인

뒤셀도르프에 위치한 여성 스포츠 의류 매장의 숍 디자인이다. 제품을 돋보이게 하기위해 의도적으로 최소화한 컬러감과 구조가 인상적이다. 그러나 화려한 색상의 스포츠 웨어를 부분적으로 접지 않고 펼쳐 놓으면서 단조로움을 피하고 시각적 즐거움을 주려고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캐비넷을응용한 디스플레이는 실제 피트니스 센터의 탈의실을 재현하면서 구매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