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그레이 컬러의 매력

Park Eunji Park Eunji
Küchenfronten - grau, ALNO AG ALNO AG Modern Kitchen
Loading admin actions …

그레이는 명실상부 현대 건축과 인테리어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색상이다. 오늘날 무한한 뉘앙스로 제공되는 그레이 색상은 우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대표한다. 또 동시에 시원하고 고급스러우며 현대적인 이미지가 강해 것으로 간주된다.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만능 색상이라 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감각적인 회색이 공간 연출에 따라 얼마나 많은 매력을 가질 수 있는지 살펴보자.

현대적인 주방

회색 주방은 현대적이고 세련되며 우아해 보인다. 이 공간을 꾸민 인테리어 전문가는 고품질의 그레이 주방 세트와 블랙과 화이트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무채색 음영을 결합했다. 굉장히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지만 편안하고 차분한 느낌이 두드러진다.

화려한 색상과의 조화

그레이톤은 화이트나 블랙처럼 무채색 계열이기 때문에 다채로운 색상들과 잘 어우러지는 포용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그레이의 특징을 활용하여 채도가 높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사진처럼 생동감이 도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톤온톤 인테리어

사진 속 현대적인 거실에선 시각적으로 포인트가 되는 소파를 밝은 회색톤의 벽과 짙은 헤링본 마루 등과 조합하여 톤온톤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같은 그레이지만 농담을 다르게 하여 수묵화처럼 깊은 멋을 표현했다. 소파 옆에 있는 현대적인 플로어 램프는 이 모던하고 세련된 거실을 적절한 조명으로 비춰준다.

고급스러운 욕실

그레이톤은 놀랍도록 다재다능하다. 차콜과 콘크리트 컬러, 혹은 실버 그레이까지, 화이트와 블랙 사이의 다채로운 그레이 톤은 서로 훌륭하게 결합될 수 있으며 방향에 따라 욕실에 매우 다른 효과를 줄 수 있다. 따라서 그레이톤을 풍부하게 사용한 욕실은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보인다.

차분한 다이닝룸

다이닝룸에 그레이톤을 사용하면 좀 더 차분하고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속 공간에선 석고 패널이 콘크리트의 자연 구조를 모방한다. 석고패널은 콘크리트보다 훨씬 더 가볍고 유연성이 뛰어나 벽을 그레이로 마감하기에 좋다.

편안한 공간

편안한 쿠션과 아름다운 곡선이 있는 소파, 시원한 쿨그레이와 따뜻한 웜그레이를 적절하게 조합하여 만들어낸 사진 속 거실은 깔끔하면서도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잘 보여준다.

간단하게 포인트 더하기

그레이는 굉장히 차분하면서 중립적인 컬러기 때문에 간단한 트릭으로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사진처럼 밝은 색상의 쿠션커버 하나만 있어도 톡톡 튀는 컬러감으로 은은한 그레이톤의 단조로움을 보완할 수 있다.

완벽한 배경

좀 더 어두운 톤의 다크 그레이는 블랙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다. 주변의 색상과 디자인을 강조하는 가장 완벽한 배경이 되는 동시에 공간에 무게감을 더해 고급스러운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무광의 그레이는 보는 사람을 압도하는 위엄이 있어 넓은 공간에 잘 어울린다.

세련된 침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침실은 그레이톤이 얼마나 고급스럽고 섹시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다양한 그레이톤의 조합과 고급스러운 고품질 소재의 사용은 단조로운 컬러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매력적이고 도회적으로 연출한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