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따라해보고 싶은 스타일의 매력적인 모던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homify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공간을 스타일리쉬하게 꾸민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거나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을 잘 활용하는 것 또는 자신만의 개성을 가감없이 드러내는 모든 인테리어는 저마다의 장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쏟아지는 유행과 정보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찾기란 쉽지 않을 때가 있다. 스타일에 대해 한참 고민하다 보면 느낌있는 공간 연출이 무척 쉽고도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오늘은 공간에 스타일을 더하기 위해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사랑하는 팁을 소개한다.

포인트 컬러 추가

현대 주택이라고 해서 무채색으로만 꾸밀 필요는 없다. 공간에 아름다운 포인트를 더하고 싶다면 눈을 사로잡는 밝고 생생한 색조를 선택하자. 컬러로 컨셉을 정하면 초보자도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식물 활용하기

플랜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바로 식물이 만들어내는 생동감과 특유의 자연스러운 느낌 때문일 것이다. 각기 다른 형태의 화분이 재미있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지만 관리가 까다로울 수 있으니 식물의 품종에 신경쓰는 것을 추천한다.

올 화이트 인테리어

드라마에 나올 것처럼 완벽하게 세련된 모던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과감하게 실내 전체를 올 화이트로 연출해보자. 가구와 벽, 바닥 전체를 화이트로 통일하면 개별 요소의 퀄리티나 가격에 상관없이 고급스럽고 우아한 연출이 가능하다.

실내 정원

간단하게 꾸밀 수 있는 실내 정원은 현재 인테리어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화분들로 작은 정원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사진 속 아이디어처럼 남는 공간에 자갈과 나무로 모던한 일본식 정원을 만들 수도 있다.

미니멀 침실

침실은 휴식을 취해야 하는 공간이므로 불필요한 가구와 TV로 공간을 어지럽힐 필요는 없다. 현대적이고 기능적인 미학을 위해 단순하고 절제된 디자인을 유지하면 사진 속 침실처럼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다.

공간의 통일 성

다양한 업체에서 다양한 가구를 구입하는 것은 좋으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구가 전체적으로 저렴해 보이지 않도록 색상과 스타일 측면에서 일정한 통일성을 가지고 배치해야 완성도 높은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컬러풀한 포인트

만약 모노 톤의 모던 인테리어가 질릴 것 같다면 반대로 컬러풀한 베개, 꽃병, 그림과 같은 작은 장식 디테일을 풍부하게 추가하여 생기 있고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를 꾸며보도록 하자.

깔끔한 정리

잡다한 물건들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되고 현대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만약 문이 달린 진열장이 너무 비싸다면 사진처럼 간단한 커튼을 만들어 물건을 깔끔하게 가릴 수 있다.

감각적인 가구 배치

침대는 항상 벽에 붙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 고정 관념을 깨보도록 하자. 과감한 가구 이동을 연습하고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면 놀라운 레이아웃으로 공간을 신선하게 연출할 수 있다.

유니크한 아이템

때로는 비싼 가구보다 쉽게 구할 수 없는 유니크한 아이템이 더욱 빛을 발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벼룩시장에는 종종 숨겨진 보물이 저렴한 가격으로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수 있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