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와 라이프 스타일의 완벽 조화- 미니멀 하우스, 미니멀 라이프

Jinsol Lee Jinsol Lee
homify Minimalist house
Loading admin actions …

이제는 더 이상 새로운 단어가 아닌 미니멀리스트, 미니멀리즘은 우리 삶의 곁에 가까이 존재하는 개념 중 하나이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고, 여러 가지 분야에서 그 의미가 조금씩 변하고 확대되어 널리 쓰이고 있다. 미니멀리스트는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패션,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패션에서는 의복의 스타일이 점점 간소화되고 단순화 되는 것을 의미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단순함 안에 세련됨이 묻어나게 변화하고 있다.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또한 군더더기 없는 최소한의 간소한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말한다. 하지만 완벽한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이 점점 진화하여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다. 이처럼 미니멀리스트, 미니멀리즘은 그저 한 스타일이 아니라, 삶의 분야에서 떼어낼 수 없는 삶의 방식을 의미한다. 오늘은 미니멀리스트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집 곳곳에서 나타나는 모습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라이프스타일과 빼놓을 수 없는 미니멀 하우스 스타일! 인테리어, 집의 변화로 삶의 변화까지 함께 시도해보자.

미니멀리스트?

삶의 방식에서의 미니멀리즘에 대해 알아보자. 미니멀리즘은 자신에 필요한 물건을 최소한으로 줄이거나, 중요한 것을 위해 그 외의 것을 줄이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그를 실천하는 사람들을 미니멀리스트라고 부르기도 한다. 패션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로써, 역시나 불필요한 것을 없앤, 최소한의 멋과 스타일링을 말한다. 인테리어에서는 홈스타일링과 라이프 스타일을 구분하기 어렵지만, 미니멀리스트는 그 어떤 스타일보다 삶의 방식이 집에서 묻어나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미니멀리스트? 2

라이프 스타일의 미니멀리즘은 처음 일본에서 붐이 일기 시작했다. 실제 미니머리즘 붐의 장본인들은 말 그대로 최소화된 삶을 살아간다. 집 안에는 매트리스와 테이블, 같은 옷 몇 벌만이 존재하다. 이것은 그저 단순히 쉽고 간소화된 삶을 위한 것은 아니다. 넘쳐나는 소유와 지식의 홍수 속에서, 진정한 본질에 집중하는 삶의 방식을 선택한 것이다. 많은 소유가 나의 가치를 결정하고 미래의 성공을 보장한다는 사회의 인식 속에서 벗어나, 진정한 삶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그럼 이제는 삶의 곳곳에서 나타나는 미니멀리즘의 모습에 대해 알아보자.

외관

간소하고 단순한 주택의 외관은 많은 사랑을 받는 스타일 중 하나이다. 그저 화려하고 웅장하게만 자신의 취향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군더더기를 없애고 선과 면의 아름다움에 집중하는 것이다. 무엇인가를 덜어낼 때 그 속에서 더 많은 것들이 표현될 때가 있다. 이처럼 여러 곡선, 화려한 색이 아닌, 단순함 속에서 집은 또 다른 매력을 만들어 낸다. 그래서 사진처럼 단순하고 깔끔한 외관이 많은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다. 복잡하고 시끄러운 환경 속에서 덜어냄의 미학이 그대로 드러나는 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침실

우리는 깨끗하고 정돈된 공간에서 더 깊은 잠을 잘 수 있다. 복잡하고 꽉 찬 답답한 공간에서는 잠에 집중하기 어렵고, 높은 질의 수면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침실을 무엇보다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한 인테리어 소품을 버리고 수면에 집중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그를 위해 미니멀한 스타일은 침실을 꾸미는 좋은 방법이다. 침대를 메인으로 하여 옷장이나 테이블 또한 단순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선택하면 된다.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것들은 멀리하고, 침실은 무조건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도록 하자.

주방

주방은 무엇보다 많은 도구가 필요한 공간이다. 그러나 미니멀 라이프에서도 꼭 필요한 물건은 있는 법! 미니멀하우스에서 주방을 미니멀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필요 없는 것, 언젠간 필요할 것이라고 붙잡고 있는 것을 버리는 것이다. 그리고 꼭 필요한 것도, 과하지 않게, 필요한 만큼만 가지는 것이다. 물론 몸에 맞지 않는 미니멀스타일을 그대로 시도할 필요는 없다. 자신에게 맞게, 자신에게 필요한 선에서 적절히 미니멀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미니멀 라이프에서 발전한 주방 미니멀 인테리어 스타일은, 깔끔하게 모든 주방의 복잡한 요소들을 감추는 것이다. 주로 화이트 계열이 사용되고, 많은 음식들이 사용되는 공간인 만큼 깔끔함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더 다양한 미니멀 주방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미니멀 인테리어 스타일의 변화

사실 처음으로 나타난 미니멀 하우스는 정말 최소한의 것만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하고 있다. 하지만 좁거나 답답한 것이 아니라, 욕심을 버리고 현재에 집중하고 최소한의 것으로 풍요롭게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완전히 모든 것을 버리고 미니멀하게 사는 것이 모두에게 맞지는 않기 때문에 거주자의 스타일에 맞게 변화하고 있다. 필요하지 않은 것을 버리고, 전체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을  통일하는 것으로 새로운 미니멀 스타일이 등장한다. 각각의 개인에게 필요한 물건이 다르듯이, 집도 그에 맞춰 변화하는 것이다. 정형화된 미니멀 스타일 없이 자신의 방식에 맞게 집중하면 된다.

쉽게 미니멀 스타일 시도하기1

미니멀 스타일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최소한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가구나 물건을 정하면 된다. 언제 필요할지도 몰라 라는 생각은 과감히 버리자. 먼저 침실 같은 경우에는 필요한 가구인, 침대, 작은 테이블 등을 선택하면 된다. 화려하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침대면 된다. 그리고 옷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작은 스타일의 간소한 느낌의 옷장을 선택하자. 특별할 것 없이 기능에 충실하면 된다. 그리고 자신의 취향에 맞으면 더 좋다. 옷장 또한 최소한의 것으로 채우고 지난 과거의 것들은 과감히 버리자.

쉽게 미니멀 스타일 시도하기2

침실의 경우에는 필요한 가구만 배치하고, 욕심을 내어 현재 유행하는 스타일에 집중할 필요는 없다. 매번 유행에 맞춰 그것을 가지고 있어야만 나의 존재가 증명되고, 내가 괜찮은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질리지 않는 평범한 스타일을 선택해도 된다. 그리고 거실 또한 필요하다면 소파, 혹은 의자, 테이블만 두어도 좋다. 물건을 구매하기 전 이것이 욕심은 아닌지 고민해보고, 필요 실용적인 것에만 집중하도록 하자. 유행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것도 미니멀 스타일의 시도이다.

트렌디한 미니멀 스타일

미니멀 스타일은 단순하고 간소한 삶이지만, 꼭 형태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무궁무진하게 변화할 수 있다. 미니멀 한 느낌이 있지만 적절한 트렌드를 원한다면 사진의 회사 Paolo Didonè Devvy Comacchio Architects가 연출한 것처럼 꾸며도 좋다. 복잡하지는 않지만, 단순함 속에 감각이 충분히 느껴지는 집이다. 최근에 유행하는 대표적 미니멀 스타일 중 하나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미니멀 스타일을 적용해보자.

미니멀 스타일 정리하기

미니멀 스타일은 그저 인테리어 스타일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집의 모습이, 그 안에 살는 사람을 말해주는 것처럼, 그저 많은 것들로 자신을 채우고, 집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가지고 있는 것을 비워 냄으로 진정한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가구, 소품이 아니라, 내가 만족하고 나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그저 집을 깔끔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삶에서 가지고 있고, 지키려고 노력했던 것들을 버리고, 삶의 무게도 같이 없애는 것이다. 미니멀 스타일 하우스와 라이프 스타일의 조화로, 현재의 삶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삶의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