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하모니가 있는 주택

J. Kuhn J. Kuhn
Casa NB, Excelencia en Diseño Excelencia en Diseño Villas
Loading admin actions …

주택 건축이란 무형에서 유가 창조되고 개인이 삶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생기까지 더해지는 것으로 완성된다. 단순히 돌과 유리, 나무 였던 자재에 사람의 의지와 생기가 담겨 집이 되는 것이니만큼, 모든 요소에 완벽한 조화로움이 필요한 작업이라 할 수 있다.

건축적인 조화로움이 갖춰지는 집은 미적인 부분은 물론, 실용성, 견고함까지 자연스레 뒤따르게 된다. 편안함과 아름다움 모두를 가진 보금자리를 꿈꾼는 당신을 위해, 오늘은 조화로움이 있는 집. 완벽한 하모니가 있는 주택을 소개한다. 멕시코의 건축가 EXCELENCIA EN DISEÑO에서 설계와 건축을 맡았다.

우아한 파사드

돌과 흰색 벽이 결합된 외관은 환상적인 불륨감으로 우아한 자태를 보여준다. 평평하게 디자인한 지붕이 깔끔한 전체 윤곽을 그리고 동시에, 직선 라인이 각 공간을 구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세련되면서 모던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상하좌우로 들고 나는 양감이 불규칙한 듯 하지만 각 매스가 균형감을 잃지 않아 안정적이면서도 개성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어스름한 초저녁의 부드러운 햇살이 스며들면서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 매력적인 주택 외관 사진을 감상해 보자.

다양한 자재들의 조화

현관과 복도, 계단으로 이러지는 공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이다. 마치 강물이 흘러가듯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세 공간의 동선은 각 자재간의 조화에 기인한다. 화이트 컬러를 메인으로 하고 목재와 석재, 그리고 유리가 어우러지면서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인테리어 포인트이다.

좋은 인상을 주는 현관 연출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공간 균형감

거실로 들어서면 위아래도 두 개층에 걸친 넓은 공간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1층의 일부 천장을 완전히 오픈해 2층까지 연결한 복층 구조는 탁 트인 모습으로 넓은 공간감을 보여주고 있다. 거실 대부분을 차지하는 L자형 소파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시야가 위로 확대되면서 자연스레 안정적인 균형감이 유지된다. 2층 복도 전체를 감싸고 있는 투명한 유리 난간도 공간이 더욱 넓게 느껴지는게 한 몫 하는 요소이다.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살린 주방

화이트 바탕에 선명한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넣은 주방은 세련된 멋스러움이 돋보이는 공간이다. 여기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미니멀한 주방 피팅과 타일 바닥, 화강암 조리대는 화려함을 더해주는 장식 역할을 한다. 측면에 설치한 전면 창문으로 풍부한 자연 조명이 들어오면, 여러 가지 자재가 보여주는 다채로운 매력이 더욱 빛을 발하게 된다.

빛으로 둘러싸인 개방형 오피스

계단에서 1층 복도로 연결되는 자투리 공간. 따로 방을 만들기에는 너무 작고, 비워두기에는 허전하고 아까운 규모라면 이런 개방형 홈 오피스를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2층의 복도 끝, 대리석 바닥이 끝나고 오픈 유리 바닥이 시작되는 이곳에는 작은 개인 홈오피스가 자리잡고 있다. 책상이 등지고 있는 큰 전면 창으로는 충분한 자연 조명이 쏟아져 들어오고, 오픈형 유리 바닥에서 빛이 다시 반사되어 나오면서 우아하고 입체적인 분위기가 연출되는 공간이다.

색상의 조화로 만든 편안한 침실

마지막으로, 올리브색을 활용해 편안한 분위기로 유도하는 침실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웜톤의 우드 바닥은 올리브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각종 소품들과 어우러지며 더욱 부드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벽면과 천장은 화이트로 마감하고 조명은 작고 심플한 디자인을 사용해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막았다. 전체적으로 고요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균형감과 자연스러움을 중점에 두고 세심하게 배치한 인테리어다. 완벽한 균형이야 말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휴식 공간을 만드는 시작점이라는 사실을 다시금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