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마감재로 우아하게 꾸민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42PY] 문현동 태영데시앙 아파트인테리어, 스테이 모던 (Stay Modern) 스테이 모던 (Stay Modern) Modern Din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기사에서는 부산에 위치한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기존의 아파트 구조에서 크게 변화를 주지는 않았지만 각 공간의 바닥과 벽, 자재, 가구 등에 신경을 써서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아파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몰딩과 걸레받이 등을 없애고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한 뒤 웨인스 코트로 포인트를 더했다. 흑백의 강렬한 대비로 모던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이 아파트를 작업한 곳은 부산의 인테리어 업체, 스테이 모던. 그럼 지금부터 이 아파트를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도회적인 느낌의 인테리어

전문가는 도회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표현하기 위해 흑백의 과감한 조화를 선택했다. 바닥은 고급스러운 색상의 원목 마루로 마감했다. 원목 마루는 다른 합판이나 장판 마루로는 표현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갖고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빛나는 특징이 있다.

인상적인 중문 디자인

공간을 나누는 중문은 격자무늬의 블랙 프레임을 가진 디자인을 선택했다. 상단부는 유리로 마감된 제품이라 시각적으로 단절된 느낌이 들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 세련된 사각 프레임의 중문이 공간을 깔끔하게 분리해내면서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장식요소로 기능한다.

넓고 우아한 현관

넓은 현관은 집으로 들어서는 입구인 만큼 쾌적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려 노력했다. 실내와 마찬가지로 흑백의 컨셉을 유지했으며 우아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사소한 곳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신경 쓴 정성이 돋보인다. 현관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더욱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만약 이처럼 쾌적한 현관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깔끔하고 현대적인 거실

집안의 중심이 되는 거실 공간은 최대한 넓고 깔끔하게 유지되도록 했다. 튀는 몰딩이나 걸레받이를 없애고 화려한 벽지 대신 깔끔한 친환경 페인트를 시공하여, 시간이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고 언제나 쉽게 변화를 줄 수 있는 기본을 마련했다.

공간감을 확장하는 폴딩 도어

거실에서 베란다로 통하는 문은 마찬가지로 블랙 프레임을 가진 폴딩 도어로 선택했다. 넓게 접어서 열 수 있는 폴딩도어는 거실의 공간감을 베란다까지 확장할 수 있어 유용한 아이템이다. 이 아이디어를 적용하면 베란다에 서재나 티 테이블을 두고 실내처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완벽하게 현대적인 주방

거실과 이어지는 주방은 공간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현대적인 미를 보여주는 방향으로 꾸며졌다. 주방 벽면에는 강렬한 인상을 주는 대리석 무늬가 포인트 벽으로 시공되었다. 주방의 벽면에는 대형 붙박이장을 설치했으며 각종 가전제품이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두어 동선을 깔끔하게 정리했다. ㄱ자 싱크대의 상단에는 원형의 메탈 후드를 설치하여 선적인 요소가 많은 주방 인테리어에 부드러운 리듬감을 더했다.

우아한 웨인스 코팅 싱크대

전문가는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화려한 장식은 피하되 각 요소가 가진 디자인이 은은한 멋스러움을 자랑할 수 있게끔 신경 썼다. 싱크대의 하부장과 붙박이장은 현관의 수납장과 마찬가지로 영국풍의 웨인스 코팅 장식이 들어가 있다. 여기에 금빛의 손잡이가 시선을 붙드는 포인트가 된다.

실용적인 수납공간

넓은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풍부한 수납공간이 필수적이다. 수납공간이 모자라면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 아파트에서는 딱 맞는 붙박이장을 짜 넣어 자투리 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스마트한 아이디어가 눈에 띈다. 만약 이처럼 효율적인 주방 수납공간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알아보자.

우아한 느낌의 욕실

다음으로 살펴볼 곳은 화사한 분위기의 욕실이다. 욕실 역시 화려한 장식 대신 대리석 무늬의 타일로 마감하여 자연스럽고 은은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조성했다. 벽면에는 긴 거울 형태의 수납장을 설치했으며 유리문을 설치해 투명한 샤워부스를 시공했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통해 욕실은 더 넓고 밝은 분위기를 자랑한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세면대

욕실의 전실에는 주방과 현관에서 봤던 것과 같은 스타일의 수납장을 시공하여 멋진 드레스룸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석에 세면대를 설치하고 그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마감한 아이디어가 인상적이다.

고풍스러운 멋의 방문

전문가는 아파트 전체에 통일된 디자인의 문을 사용함으로써 컨셉을 강조하고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수납장의 문뿐만 아니라 각 공간으로 통하는 문에도 웨인스 코팅과 앤티크한 디자인의 골드포인트 손잡이를 사용해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이미지를 살렸다.

완벽한 방음시설을 가진 방

이번 작업의 클라이언트는 악기를 전공하는 딸을 위해 방음 시공이 된 방을 의뢰했다. 아파트는 공동 주거 형태를 띄는 만큼 악기연주가 제한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전문가는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벽에 완벽한 방음 시스템을 시공한 방음 부스를 따로 설치하여 딸이 마음껏 악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작은 스튜디오 같은 방음 부스

방음 부스로 들어서면 꽤 넉넉한 크기의 공간이 기다리고 있다. 벽과 바닥에 방음재를 덧대어 시공한 이 공간은 악기를 전공하는 클라이언트의 딸이 소음 걱정을 잊고 연습에 전념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완벽한 방음기능뿐 아니라 전문 스튜디오를 연상케하는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고급 호텔을 연상시키는 욕실 인테리어

위에서 봤던 욕실과 달리 이 욕실은 은은한 조도와 어두운 마감재를 선택하여 고급스럽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꾸며졌다. 마치 해외의 고급 호텔을 연상시킬 만큼 우아한 빛과 자재의 조화가 눈에 띈다. 밝은 분위기의 욕실은 좀 더 넓고 화사한 공간을 연출하기 좋지만, 이런 분위기의 욕실은 차분하고 조용한 고급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