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주방의 하이라이트, 아일랜드와 결합한 홈 바 디자인

Request quote

Invalid number. Please check the country code, prefix and phone number
By clicking 'Send' I confirm I have read the Privacy Policy & agree that my foregoing information will be processed to answer my request.
Note: You can revoke your consent by emailing privacy@homify.com with effect for the future.

오픈 주방의 하이라이트, 아일랜드와 결합한 홈 바 디자인

J. Kuhn J. Kuhn
 Kitchen by 영훈디자인,
Loading admin actions …

바 테이블이 있는 주방의 장점은 무엇일까. 우선, 조리와 식사, 바의 기능성을 하나로 합칠 수 있다는 공간 효율성을 꼽을 수 있다. 주방이라는 하나의 공간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입체적인 동선을 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넓으면 넓은 대로 또 좁으면 좁은 대로 편리한 멀티룸 개념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다이닝룸이 별도로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주방에 포함된 바 테이블은 다이닝룸과는 전혀 다른, 나름의 공간 기능성을 갖추게 된다. 간단한 식사를 즐기거나 조리대의 연장선 개념으로 사용하거나, 이색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홈 바(Bar)로 활용하거나.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유연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주방 바 테이블에 주목해 보자. 오늘 기사에서는 당신의 관심을 끌 만한 멋진 주방 바 테이블 디자인을 한 데 모아보았다.

1. 클래식과 모던미를 모두 갖춘 주방

클래식한 멋을 가미한 모던 주방이다. 완벽한 아일랜드형 조리대를 기반으로 조리자를 마주 보는 위치에 맞춘 홈 바의 세련된 모습이 눈을 사로잡는다.

2. 콤팩트한 곡선 카운터

아파트에 적합한 아담한 대면식 주방. 거실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곡선을 그리는 카운터를 길게 빼 테이블을 만들었다.

3. 넓고 긴 형태의 바 테이블

조리대 자체가 앞으로 길게 빠지면서 바 역할을 겸하도록 한 주방 디자인이다. 주방 안쪽은 물론 바깥쪽에서도 조리대를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동선이 넓어 높은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 속 주택은 서울시 마포구에 거점을 둔 건축가 주택설계전문 디자인그룹 홈스타일토토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다.

4. 다이닝룸을 보완하는 작은 바

주방을 마주 보는 독립된 다이닝룸이 있지만, 그 사이에 별도의 작은 바 테이블을 채워 넣어 공간을 한층 더 다채롭게 구성했다.

5. 아일랜드 조리대와 홈 바

넓은 아일랜드 카운터는 홈 바와 조리대 역할 모두를 소화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즐기기에는 식탁보다는 홈 바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6. 미니멀 디자인의 주방과 홈 바

플랫한 디자인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한 모던 주방을 감상해 보자. 아일랜드 조리대 바깥쪽으로 길게 빠지는 부분을 활용해 홈 바를 꾸몄다.

7. 파티션을 경계로 둔 바

중, 소형 주방에서도 무리 없이 매치해 볼 만한 주방 바 테이블 디자인이다. 주방 파티션을 마주하는 작은 테이블로, 상을 차리고 정리하는 것이 편리한 최적의 동선을 자랑한다.

8. 작은 주방을 위한 아이디어

측면으로 공간을 내기 힘든 소형 주방이라면 작은 아일랜드 카운터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여유로운 바 테이블을 만들 수 있다. 이 테이블은 높이를 낮춰 낮은 스툴로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9. 거실과 수평으로 이어지는 레이아웃

세로로 길게 열린 주방의 후면에 맞추기에 최적화된 바 테이블이다. 메인 주방 조리대와 함께 ㄷ자 형 주방 레이아웃을 완성하는 아이템으로, 거실을 등지는 것이 불편하다면 적절한 선택이 될 것이다.

10. 블랙 화이트 디자인

화이트 바탕에 매트한 질감의 블랙 포인트가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가로 세로로 균형 잡힌 넓은 주방의 틀을 활용해 조리대와 바 테이블을 넣어 ㅁ자 형태에 가까운 모던 주방을 디자인한 사례다.

11. 로프트 스타일 인테리어

로프트 스타일의 개성 넘치는 주방 인테리어를 만나보자. 주방의 기본 형태는 11자 형으로 잡고 바 테이블을 연결해 홈 바 및 다이닝 영역을 추가했다. 사방으로 넓게 오픈된 공간이기에 입체적인 레이아웃의 장점이 더욱 도드라진다.

12. 절묘한 대비와 조화

거친 노출 콘크리트와 우드, 화이트의 부드러움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주방 인테리어다. 바 테이블과 일체화된 조리대가 다채로운 멀티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13. 안정감 있는 디자인

반듯하게 정중앙에 자리 잡은 카운터는 조리대와 바의 역할을 겸하고 있다. 한쪽으로 치우치지도, 돌출된 부분도 없기에 더욱 안정적으로 보이는 디자인이다.

14. 높이 차를 둔 아일랜드

조리대보다 한 단계 높게 설정한 바 테이블이 특징인 주방 디자인이다. 조리대와 높이 차이가 뚜렷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홈 바의 개성과 존재감이 상대적으로 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5. 소재 차이를 둔 아일랜드

높이를 똑같이 맞추더라도 홈 바의 독립성을 키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이 디자인에서 잘 드러나고 있다. 조리대와는 다른 소재를 매치해 독특한 질감과 색을 담아낸 아이디어에 주목해 보자.

 Houses by Casas inHAUS,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Discover home inspi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