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 공간의 품격, 원목 식탁이 있는 인테리어 15

J. Kuhn J. Kuhn
자곡동 J씨 하우스, designforn designforn Modern Dining Room Marble
Loading admin actions …

세련된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이미지 속에서도 격의 없이 편안한 다이닝룸을 완성하고 싶다면 원목 식탁을 매치하라. 원목이 가지는 우아한 무늬와 천연의 색은 인위적인 방법으로는 모방하기 힘든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모던이나 클래식한 스타일에서부터 캐주얼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물론 목가적인 분위기의 러스틱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테리어에 녹아드는 중립적인 성격 역시 원목 식탁이 가지는 큰 장점으로 꼽힌다. 오늘은 원목 식탁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다이닝룸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스타일도 레이아웃도, 제각각인 공간 속에서 의연하게 빛을 발하는 원목 식탁의 멋스러움을 감상해 보자.

1. 화이트 모던과 원목 식탁의 조합

세련된 모던 스타일과 매치하니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도드라지는 듯하다. 별다른 장식 없이도 충분히 존재감 있는 다이닝룸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2. 여백을 채우는 존재감

따뜻한 질감이 드러나는 웜톤의 원목 식탁은 여백을 살리고 화이트로 통일한 모던 미니멀리스트 스타일 인테리어와도 완벽한 조화미를 자랑한다.

3. 따스함이 있는 캐주얼 스타일

밝은 톤에 아담한 크기의 원목 테이블은 젊은 감각의 캐주얼 인테리어에 아주 잘 어울리는 파트너다. 조명도 힘을 빼고 담백하게 매치했다.

4. 감각적인 마무리

상판부는 가공되지 않은 원목의 내추럴한 이미지의 강조하고 하단부는 블랙 스틸 소재를 선택해 시크하게 마무리했다. 평범했던 공간조차도 단숨에 모던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전환시킬만한 힘이 있는 아이템으로 기억해 두자.

5. 심플함에 더하는 안정감

심플한 화이트 주방과 반듯하게 마주 보는 다이닝 공간이다. 전체적으로 가볍고 화사한 공간이지만 낮은 톤의 우드가 묵직하게 자리하면서 안정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사진의 인테리어는 경기도 군포시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소호인테리어디자인에서 작업을 맡았다

6. 밝고 화사한 이미지의 식탁

미니멀 화이트 주방과 나란히 매치했지만 대비감을 살리기보다 밝은 톤의 우드를 통해 섞여 들어가는 것을 선택한 인테리어다. 편안하게 어우러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7. 고급스러운 클래식 스타일

진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클래식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이 다이닝룸 인테리어에 주목해 보자. 적당하게 낮은 톤과 통일감을 살린 의자 디자인이 단정한 분위기를 유도하고 있다.

8.발랄하고 친근한 스타일링

캐주얼하면서도 발랄한 표정이 넘실거리는 모던 스타일의 다이닝룸 인테리어다. 정형화되지 않은 부드러운 곡선의 원목 테이블과 다양한 색채의 의자 매칭이 친근하게 다가온다.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지는 아름다움, 원목 주방을 만들기 위해 알아둬야 할 중요한 정보를 여기에서 소개한다.

9. 통일감을 살린 공간

우드의 질감을 살린 주방이 원목 테이블과 조화를 이루면서 편안한 통일감을 느끼게 한다. 전체적인 톤이 안정적으로 이어지면서 차분한 분위기가 감도는 공간이다.

10. 화이트 배경 속

톤이 낮은 원목 식탁이야말로 화이트 인테리어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가구가 아닐까. 새하얀 배경 속에서 더욱더 맑고 해사한 자연미가 녹아 나오는 듯하다.

11. 러스틱 스타일 연출하기

목가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이런 다이닝룸 인테리어와 원목 식탁은 어떨까. 다른 소재를 가미하지 않고 우드 표면을 강조한 디자인의 식탁은 아늑한 러스틱 스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12. 원목과 식물의 조화

원목 식탁과 플랜테리어,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는 파트너가 뭉쳤다. 마치 작은 숲속에 들어와 있는 듯 밝고 싱그러운 자연미가 가득 차 있는 공간이다.

13. 고전적인 아시아틱 스타일

고전적인 인테리어에 어두운 톤의 원목 식탁이 더해지면서 단정하고 무게감 있는 공간이 완성되었다. 동양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에 더욱 차분하게 느껴지는 디자인이다.

14. 내추럴 카페 분위기 연출하기

서로 다른 디자인의 의자를 매치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강조한 원목 식탁. 마치 카페에 와 있는 듯한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다.

15. 견고하게 자리한 식탁

하단부가 심플하고 지지대 중심이 가운데 있기 때문에 두꺼운 원목 상판부가 상대적으로 더욱 견고하게 느껴진다. 부드럽고 안정감 있는 다이닝룸을 만드는 포인트를 여기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