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하는 즐거움을 담다. 개성 있는 아파트 인테리어

Jisoo Yu Jisoo Yu
Altbausanierung Harvestehude, Arzu Kartal Interior Studio & Concepts Arzu Kartal Interior Studio & Concepts Built-in kitchens
Loading admin actions …

공간은 이제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다. 1인 가구의 증가, 소확행, 홈퍼니싱의 열풍에 따라 인테리어를 통해 본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가구가 눈에 띄게 많아졌다. 정형화된 어느 명제보다는 취향과 습관을 고려해 집을 꾸미고 온라인을 통해 함께 공유한다. 패션과 마찬가지로 공간 스타일링을 통해 당당히 자기 PR를 하는 시대에 접어들은 듯하다. 오늘은 ARZU KARTAL INTERIOR STUDIO & CONCEPTS에서 선보이는 아파트 인테리어로 들어가 보자. 소품 배치와 디테일을 통해 특색을 드러내고 과감한 시도로 한 발자국 발전해내고 있는 공간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독일 북부에 위치한,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지금 들어가 본다.

다채로운 공간 인테리어

표정으로 말한다. 독특한 원형 장식품은 벽을 화려하게 꾸미고 있다. 갖가지 다양한 표정에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움은 그대로 공간 속으로 전달된다. 살짝 보이는 거실에는 전체적으로 시원하면서도 따스한 컬러를 사용해 집중력을 높은 분위기를 선보인다. 곳곳에 청색과 보색대비되는 노란색 소품의 매치도 인상적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다이닝룸 의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작은 가구를 사용해 특색을 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사진 속 다이닝룸에 집중해보자. 블랙 앤 화이트의 무늬가 꽤나 고급스러운 의자 디자인이 중심을 채우고 있다. 과하지 않은 화려함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심플하게 떨어지는 가구 디자인도 한몫을 해내는 듯하다.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조합이 의외로 찰떡궁합의 캐미를 자랑할 때도 있다. 주방 아일랜드 뒤편에 자리하고 있는 벽면 인테리어를 참고해보자. 개수대 앞으로 글로시한 재질과 벽돌무늬를 함께 가미해 넣었다. 거칠 것 같은 느낌을 세련되게 승화해 넣음으로써 보다 색다른 감각을 자아낸다. 살짝 공간을 집어넣어 더욱 입체적이다.

웨인스코팅과 아일랜드 식탁

거주자의 개성을 바탕으로 웨인스코팅 무늬를 달리 해석하고 있다. 선을 그음으로써 의식하지 못하는 경계를 만들어내고 시선을 옮길 때마다 새로운 퍼즐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그 사이 속에서 아일랜드 테이블은 중심을 묵직이 잡아낸다. 조리대와 준비대, 또는 다이닝룸의 테이블까지 다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일랜드 식탁의 매력이 물씬 느껴지는 듯하다.

다기능, 다목적을 위한 주방 아일랜드 디자인 10

면적을 절약해주는 슬라이딩 도어

슬라이딩 도어는 공간을 절약해준다. 입구를 불필요하게 차지하는 면적을 줄여냄으로써 다른 공간을 더욱 실용성 있게 인테리어해볼 수 있다. 알차게 두 장소를 분리해내면서 동시에 이어진 공간으로 연출을 원한다면 투명한 유리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공간 디자인의 포인트로 활용한 문의 변신이 꽤나 인상적이다.

색감을 통한 적절한 온도 조절


차분한 그레이 컬러와 청색과의 만남, 그리고 벨벳 소재의 접목은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만들어내기에 충분해 보인다. 자칫 차가울 수 있는 컬러의 색감을 소재로 중화시켜낸다. 노란빛의 조명 또한 역할도 중요하다. 따스하면서도 집중력 있는 공간이다.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와 함께 하는 사진과 그 사이로 자리한 오렌지 컬러의 꽃 데커레이션 또한 아름답다.

디테일을 완성하는 몰딩 디자인

몰딩을 많이 없애는 추세이긴 하지만 그래도 도배를 통해 벽면을 마무리할 생각이라면 몰딩이 있는 편이 더욱 깔끔하다. 체리색에 질렸다면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되, 좀 더 과감하게 몰딩을 디자인해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의 집에서는 고풍스러운 조각을 형상화한 몰딩 디자인을 통해 섬세한 디테일을 올려놓고 있다.

한쪽에 자리한 벽난로와 수납장

소파 옆 벽면으로는 수납장과 벽난로가 자리한다. 우리가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벽난로의 이미지를 탈피함으로써 현대적으로 변신한 모습이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규칙적으로 배열된 수납장도 꽤나 실용적이다. 깔끔하게 정리 정돈을 하기 위해서는 거실 수납장은 중요하다. 크기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의 뼈대, 체계적인 수납 아이디어 12

포인트가 되는 의자 디자인


좀 전에 살펴봤던 슬라이딩 도어를 지나 주방 쪽으로 바라본 모습이다. 패턴 타일로 트렌디함을 올려내고 포인트 컬러 가구를 사용해 특색을 잡아낸다. 눈길을 확 사로 잡아끄는 옐로 윙 체어는 공간의 중심이 된다. 둥근 곡선형의 의자 디자인으로 모나지 않은 부드러움을 공간 전체로 전해 주고 있다. 때문에 다른 화려한 소품은 따로 배치하지 않았다. 싱그러운 화분 하나면 충분할 듯하다.

명확한 톤 대비를 선보이는 욕실

색을 통해 욕실 공간마다의 목적을 구분 짓는다. 검은색 대리석 타일로 채워진 샤워부스와 흰색과 밝은 원목이 자리한 세면대 부분으로 나눠진다. 명확한 톤 대비로 작은 욕실에서의 특색을 만들어내고 있다. 샤워 부스 위 은은함과 거실 위아래로 설치된 빛, 공간 사이사이로 함께 설치된 조명은 화사한 분위기를 전해주기에 적절한 선택이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