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이 주는 깊은 멋, 신혼부부를 위한 분당 18평 아파트 리모델링

Jisoo Yu Jisoo Yu
분당 탑마을 18평, 덴보드 덴보드 Modern Kitchen
Loading admin actions …

리모델링을 통해 공간은 재탄생된다. 그중에서도 새롭게 시작하는 두 사람이 첫발을 내디딜 그곳엔 싱그러운 설렘이 잔뜩 묻어난다. 때문에 신혼부부를 위해 꾸미는 공간은 더욱 특별하다. 오래된 아파트라도 개의치 말자. homify의 실내 건축가와 함께라면 옛것을 익히고 새것을 알 수 있는 온고지신의 지혜를 공간 디자인으로 담아볼 수 있다.

오늘은 분당에 위치한 20년 된 주공 아파트를 살펴본다. 신혼부부를 위한 그곳에는 북유럽풍의 간결함이 물씬 담아내고 있다. 진득하거나 혹은 잔잔히 녹아든 컬러 포인트는 아늑한 공간의 무게감을 드러낸다. 녹색이 주는 깊은 멋, 덴보드에서 디자인한 오늘의 집을 찬찬히 살펴볼 시간이다. 

현관에서 보이는 주방 구조

두 사람이 함께 만드는 집은 새롭게 출발하는 봄의 기운과도 닮아있다. 현관을 열고 들어오면 바로 주방에 보이는 아파트 구조이다. 컬러를 통해 깔끔히 구역을 나누고 있는 주방은 현관의 포인트 컬러와 통일감을 주면서 좀 더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유도한다. 훤히 보이는 유리 상부장도 자그마한 공간 확장에 도움을 준다.

거주자를 위한 편안한 주방

주방이야말로 집을 구성하는 공간 가운데 가장 변화무쌍한 곳이다. 매일이 색다른, 변화를 겪으면서 거주자의 손에 익은 편안한 공간으로 바뀌어간다. 오늘의 집에서는 싱크대의 하부장 손잡이에 다양성을 주면서 지루하지 않은 공간으로 연출하고 있다. 사이 벽면을 두르는 유광 벽은 공간의 클린함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도시적인 세련됨을 의도하고 있다는 것도 눈여겨보자. 

고급스러운 공간 구성

멀리서 주방을 바라보자. 컬러를 통해 상하로 공간을 나눈 분리가 더욱 깔끔히 다가온다. 우아한 몰딩을 두른 공간 사이는 닮은 듯 다른 두 공간의 경계를 나누고 있다. 건축가는 바닥엔 최상급인 천연 원목 테카 제품을 사용했다. 강마루와 강화 마루와는 또 다른 매력을 찾아볼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임팩트 있는 스피커 디자인

공간의 완벽한 완성은 디테일에 있다. 소홀한 부분도 놓치지 않은 전문가의 세심함이 느껴지는 스피커 디자인이다. 티 없이 하얀 벽면은 녹색이 주는 알맞음으로 색을 낸다. 때문에 주방과도 일체감 있는 맥락을 이을 수 있다. 작은 부분이지만 아파트 스피커의 임팩트 있게 변신한 모습은 여러 장소의 귀감이 된다. 보이지 않는 작은 부분도 놓치지 말고 꼼꼼히 디자인해보자. 

특색 있는 몰딩 디자인

밀키 한 파스텔컬러는 고급스러운 몰딩을 만나 더욱 높은 퀄리티를 드러내고 있다. 공간 전문가와 조각가가 함께 제작한 몰딩은 각진 정렬을 통해 안정감을 전해주고 오버 페이스를 막아내는, 본연의 영역을 말끔히 지켜낸다. 안으로 살짝 층을 주면서 입체감을 부여하고 있는 천장 디자인에도 눈길을 주자. 여러모로 흥미로운 공간이다. 

시스템 행거가 자리하는 드레스룸

큰 부피를 차지하는 옷장이나 붙박이장이 부담스럽다면 시스템 행거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각 크기별 길이별 다양성 덕분에 옷이 많아도 걱정 없다. 방 사이즈에 맞게 제작된 드레스룸은 우리 집의 물건의 수납공간을 자처한다. 포인트가 되어주는 조명에도 집중해보자. 알뜰한 공간의 가운데에서 기분 좋은 밝음을 전해낸다.

재밌는 욕실 디자인

활기찬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패턴 문양이 답이 될 수 있다. 화려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사진 속 바닥과 같은 타일을 고려해보자. 화이트와 블루 그레이, 패턴 타일이 조화로움을 그려낸다. 덕분에 욕실은 과하지 않은 세련됨을 자아낸다. 꽤나 창의적인 디자인의 세 합은 공간을 움직이는 듯한 역동성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homify의 실내 전문가

인테리어는 건축 현장 못지않게 온갖 선들과 많은 건축자재들이 뒤섞여 진행된다. 벽면만 해도 벽지와 페인트 필름지 등 장단점에 따라 또한 처해있는 환경에 따라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기 때문에 많은 공부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아두자. 셀프로도 가능한 부분이 있지만 실패할 리스크를 줄이고 싶다면 homify에서 실내 건축가를 만나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문가의 손길은 안전하고 쾌적하다. 

욕실과 같은 패턴의 현관 바닥

욕실과 같은 패턴을 선택한 현관 바닥에 주목해보자. 각각 다른 공간, 같은 디자인으로 연출함으로써 한공간으로 이어진 통일감을 주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같은 자재의 다양한 공간으로의 활용은 자재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여기에 살짝 컬러만 다르게 매치해보자. 작은 변화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감각을 느껴볼 수 있다.

그린이 만들어내는 유럽풍 현관

내부로 들어오기도 전에 현관을 통해 실내 공간의 예고편을 살짝 맛보는 것은 어떨까. 빈티지스러운 감성도 살짝 아내면서 우중충한 복도식 아파트에 덴보드의 시그니처 그린이 만나 유럽의 분위기를 물씬 전해내고 있다. 초록색과 잘 어울리는 골드 컬러의 장식이 깊은 매력을 드러낸다. 차분하지만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느껴보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