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같은 우리 집. 현실판 갤러리 스타일 아파트

J. Kuhn J. Kuhn
화이트와 우드로 아늑한 갤러리처럼 꾸민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husk design 허스크디자인 husk design 허스크디자인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설원이 펼쳐진 듯 새하얗고 깨끗하면서도 차갑지는 않은 아늑한 보금자리. 서울시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HUSK DESIGN 허스크 디자인에서 작업한 30평대 아파트는 '따뜻함과 간결함'이라는 주제로 완성한 갤러리 스타일의 모던 미니멀 거주 공간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에 집중해 깔끔한 세련미를 드러냈지만 따뜻한 느낌을 주는 브라운 계열의 가구와 소품을 매치해 심심하지 않은 이미지를 완성했다. 고급스럽고 간결하면서도 온기가 감도는 공간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실전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다.

한눈에 반할만한 화이트 인테리어

눈에 담기에도, 사진에 담기에도 매력적인 화이트 인테리어다. 바닥은 무채색에 가까운 헤링본 패턴의 마루로 마감해 군더더기 없이 매끄러운 질감을 표현했다. 그 안에서도 은은하게 떠오르는 헤링본 무늬가 지루함을 없애주고 개성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역할을 한다.

미니멀 라인으로 세련되게

벽과 천장은 미니멀한 라인의 마이너스 몰딩을 선택하고 새하얀 벽지로 마무리해 클라이언트가 원하던 '간결함'을 이미지화했다.

온기를 더하는 가구 색감

새하얀 배경에 입체감과 따스한 분위기를 불어넣는 것은 가구의 몫이다. 웜톤의 브라운 가구는 그 색감만으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불필요한 요소는 모두 제거하고 면과 선만으로 조형미를 살린 감성적인 디자인에 주목해 보자.

미니멀 인테리어. 어떻게 연출할 수 있을까. 여기에서 미니멀 스타일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7가지 트릭을 소개하고 있다.

미니멀 인테리어에 적합한 가구 디자인

미니멀 화이트 인테리어에는 화려한 색이나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도 두루 잘 어울린다. 하지만 본래의 간결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고스란히 유지 하고 싶다면 이 인테리어의 스타일링 감각을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하단부를 비워낸 화이트 가구

벽면에 고정된 거실 장은 거실 벽면보다 좁고 하단부가 바닥에서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시선이 위와 아래, 그리고 양옆으로 고르게 분산된다. 여기에 더해진 작고 단아한 분위기의 모노톤 장식이 섬세한 멋스러움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대리석 무늬와 골드 포인트로 화사하게

주방의 포인트는 눈을 사로잡는 화사한 골드 컬러의 팬던트 조명에서 찾을 수 있다. 바 테이블과 이어지는 ㄷ자 형태의 주방은 상부장과 하부장 모두를 화이트로 통일하고 벽면과 바 테이블의 아랫부분에 대리석 무늬를 넣어 화려하고 감각적인 화이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분명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선명한 골드 포인트와 우아하게 번져나가는 무늬 장식이 한 층 볼륨감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소형 주방에 최적화된 디자인

미니멀 주방 디자인의 장점은 크지 않은 규모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단조로운 구성과 시야를 확대하는 평면적인 라인 덕분에 주방의 공간감이 실제보다 확대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심플하고, 우아하게

주방을 장식하던 대리석 무늬 장식은 욕실에서 더욱 강렬해진다. 디자이너는 샤워 부스를 감싸는 모든 벽면과 바닥에 이 무늬를 입히고 투명한 파티션을 매치해 장식 효과를 욕실 전체로 늘렸다.

심플한 구성 속에서 돋보이는 대리석 무늬

심플한 디자인의 백색 세면대와 둥근 거울의 조합이 단아한 멋을 보여준다. 다른 장식이나 색을 넣지 않았기 때문에 부드럽게 번지는 대리석 무늬의 장식 효과가 제대로 드러날 수 있었다.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유도한 침실

침실은 우드 가구의 온화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밝은 톤의 침대와 톤을 낮춰 안정감을 살려주는 사이드 테이블은 고요하게 뒤로 물러서면서도 확실한 존재감으로 침실의 중심을 잡아준다. 그레이톤으로 명도를 낮춘 긴 커튼과 더불어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집중한 스타일링에 주목해 보자.

간접조명으로 편안하고 포근하게

침대 머리 부분을 장식하는 대리석 무늬는 상단부의 벽면 사이에 설치한 조명이 더해지면서 또 하나의 멋진 장식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다른 조명을 모두 끈 상태에서 머리맡에 은은하게 번지는 조명만을 켜두는 것만으로도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갤러리 스타일을 주택에 접목시켜보면 어떨까. 갤러리 스타일의 화이트 모던 하우스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