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프레임이 매력적인 카페 느낌의 인더스트리얼 주택

J. Kuhn J. Kuhn
homify Industrial style din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댄디한 느낌의 모던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분명 큰 매력을 느낄만한 주택 인테리어가 여기있다. 오늘 만나볼 주택은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기조로 하고 있지만 경직된 느낌을 적절하게 보완하고 블랙 철제 프레임를 포인트로 매니쉬한 감각을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장식이 필요없을 만큼 기본 구성 자체에서 멋스러움이 녹아있는 공간. 카페같은 분위기의 세련된 이미지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인더스트리얼 주택을 함께 감상해 보자.

블랙 프레임이 천장을 가로지는 거실

천장을 가로, 그리고 세로 지르는 블랙 프레임이 거실을 마치 하나의 영화 속 스튜디오 같은 모습으로 이미지화한다. 장식 없이 단조로운 스타일에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 소파와 우아한 곡선의 스탠드 조명, 긴 다리를 가진 미니멀 라인의 테이블 조화가 멋스럽다.

나뉜 듯, 분리된 듯 대칭을 이루는 세 공간

거실과 식사 공간, 그리고 주방은 물리적으로 한 공간 안에서 균형 잡힌 대칭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천장에 그려진 프레임과 주방과 거실 사이에 파티션으로 세운 가벽의 선명한 블랙 프레임으로 인해 모든 공간이 시각적으로 분리되고 각각의 독립성을 보존하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파티션

주방과 거실 사이에 있는 가벽은 하단부는 벽돌을 쌓아 올린 이미지로 디자인했으며 상단부는 반듯한 직사각형의 격자무늬 프레임의 유리창으로 완성했다. 이 공간에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가장 효과적으로 연출하는 인테리어 요소인 동시에, 카페 같은 분위기를 살리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모든 것을 갖춘 꿈의 주방

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한 주방은 넓은 조리대를 기본으로 효율성이 높은 아일랜드 테이블, 그리고 대형 수납장 모두를 갖추고 있는 꿈의 공간이다. 심플한 미니멀 화이트를 바탕으로 블랙 포인트가 다양한 요소에 들어가 입체감과 댄디한 이미지를 살려주고 있다. 조명은 간접 조명과 천장 펜던트만 선택했기 때문에 넓은 공간임에도 상당히 가볍고 산뜻한 분위기가 감도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시각적인 독립성을 부여하는 레이아웃

주방 개념의 영역은 천장에 있는 블랙 프레임에서 시각적인 경계가 그려지며 안정감이 유지된다. 한쪽이 완전히 오픈된 구조임에도 누구든 자연스럽게 '주방은 여기에서 여기까지'라고 말을 할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레이아웃이 존재한다.

주방과 식사 공간을 넘어서는 넓은 시야

식사 공간과 주방은 완전히 나란히 연결되는 동선을 그리고 있으며, 주방 반대편은 전면 창을 설치해 기분 좋은 개방감을 살리고 시야를 길게 잡아끄는 효과를 냈다. 시야와 함께 공간감도 확대되며 생기 넘치는 햇빛이 식사 공간을 부드럽게 감싸는 장점도 즐길 수 있는 구조다.

안정감 있는 실내 계단

2층에서 내려다본 실내 계단의 모습이다. ㄷ자 형태로 돌아나가는 형태를 선택해 소비되는 영역을 최소화했으며 면으로 둘러싸는 형태의 난간을 설치해 안정감 있는 수직 동선을 완성했다. 창문이 있기 때문에 사방이 막혀 있는 구조임에도 언제나 밝은 명도가 유지된다.

쾌적한 환경을 위한 최선의 인테리어

그레이 컬러와 연한 청록색의 타일로 맑고 차분한 이미지를 연출한 욕실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욕조에는 유리 파티션을 추가해 물이 바닥에 튀는 것을 최소화 했으며, 무엇보다 대형 창문을 설치해 언제나 쾌적하고 위생적인 욕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섬세한 미니멀 디자인

모든 욕실 기구는 미니멀리스트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평면적인 이미지와 모든 시설이 하나의 라인으로 이어지는 단조로우면서도 섬세한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준다.

프라이빗 잔디 정원

집 밖으로 나가면 시원하게 펼쳐진 잔디 정원을 마주하게 된다. 사방으로 담장과 수풀이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외부 시선에 노출될 걱정이나 부담감을 가질 필요 없이 온전히 나만의 편안하고 아늑한 야외 일상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넓은 테라스가 있는 주택 수영장

한쪽에 자리한 수영장은 가족들 모두에게 즐거운 휴식과 레저 시간을 제공한다. 미니 수영장 규모가 아니며 넓은 테라스가 함께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함께 풀 파티를 즐기기에도 이상적이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