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마술. 개성 있는 조명 인테리어 best 5

J. Kuhn J. Kuhn
軽井沢の別荘建築 | 弧線上のVILLA, Mアーキテクツ|高級邸宅 豪邸 注文住宅 別荘建築 LUXURY HOUSES | M-architects Mアーキテクツ|高級邸宅 豪邸 注文住宅 別荘建築 LUXURY HOUSES | M-architects Moder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이번 기사에서 소개하는 것은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인 조명 활용법으로 주목받는 인테리어다. 담백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조명도 물론 좋지만, 공간의 용도과 스타일에 따라 단번에 눈을 사로잡는 강한 개성의 주목으로 화룡점정을 찍어보는 것도 훌륭한 시도가 될 수 있다. 전체적인 시각적 조화와 미적 요소를 완벽하게 구사한 조명 인테리어 Best 5. 지금부터 하나씩 만나보자.

장난기있는 유쾌한 조명 디자인

일본의 건축가 ALTS DESIGN OFFICE에서 작업한 카페 인테리어의 모습이다. 리노베이션을 통해 실내는 아이언 프레임에 무게를 실었으며, 조명도 비슷한 패턴을 유지해 큐브형의 블랙 아이언으로 디자인했다. 빛을 지피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는 기하학적인 그림자가 천장 가득 펼쳐지는 광경이 매우 인상 깊다. 전구를 넣은 것과 비워 놓은 프레임이 섞여 있으며 관엽 식물이나 작은 새의 모형을 두는 등 유쾌한 장난기가 녹아있는 조명 아이디어다.

생동감 넘치는 캐주얼 스타일

house-05, dwarf dwarf Living room

건축가 dwarf 에서 다룬 이 주택은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아늑한 캐주얼 이미지가 강하게 느껴지는 공간이다. 거실 조명은 목재와 전구를 조합한 오브제 디자인을 매치했으며, 투박한 손길과 자연 소재의 질감을 그대로 노출시켜 생동감이 함께하는 DIY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침대를 밝히는 조명 아이디어. 침대 전용 조명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빛의 물방울

고급스러운 모던미가 느껴지는 이 별장의 거실에는 세로로 길게 늘어지는 아름다운 조명이 가장 먼저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일반적으로 이런 형태의 조명은 계단이나 높은 복층형 천장에 주로 사용되곤 하지만, 이렇게 가까이서 보는 것도 신선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빛의 물방울이 떠오르는 듯 아름다운 광택이 특히 벽돌 형태의 벽면에서 더욱 돋보이고 있다.

사진 : NACASA & PARTNAES

밤하늘의 별처럼

높은 오픈 천장 구조의 주택은 조명의 시각적인 효과가 더욱 크다. 평범하고 흔한 조명 대신 강한 인상의 개성 만점 조명을 매치하고 싶다면, 작은 흔들림이 있는 긴 펜던트를 다수 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높이를 바꿔 무작위로 배치하면 마치 밤하늘의 별처럼, 집 안의 허공에서 총총히 빛나는 아름다운 풍경을 완성할 수 있다.

공간을 밝히는 아름다움, 다양한 조명 아이디어를 여기에서 만나보자.

박력있는 통나무 조명

통나무의 질감과 양감을 그대로 살린 와일드 로그 하우스가 여기 있다. 식사 공간의 조명 역시 통나무 그 자체로 제작해 전체적인 조화미를 극대화했으며 식탁 길이에 딱 맞춘 디자인으로 양쪽 끝까지 고르게 비춰주는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분위기를 좌우하는 조명 디자인을 여기에서 소개한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