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포인트 컬러의 향연이 펼쳐지는 30평대 모던 인테리어

Jihyun Lee Jihyun Lee
GM 하이빌, JUNDESIGN JUNDESIGN Moder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화사한 포인트 컬러의 향연이 눈길을 사로잡는 경기도 이천시의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국내 인테리어 전문가 준디자인 에서 선보인 공간으로, 하나의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분방하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가 특히나 돋보이는 프로젝트다. 더불어, 아파트 기존 구조를 그대로 따르지 않고 디자이너만의 재미난 방식으로 공간을 새롭게 재구성한 아이디어도 매우 흥미롭다. 4인 가족에게 딱 적합한 평수인 30평대 아파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의 인테리어에 주목해보자.

가족 개개인의 입장을 반영한 인테리어

자녀를 둔 가정을 위한 가정집 인테리어는 신혼집과 달리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달리 말하면 신혼집에 비해 인테리어에 있어서 많은 제약이 따른다고 할 수 있다. 일단,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면 그만큼 넉넉한 수납공간이 절실해질 뿐만 아니라 자녀방의 경우 자녀의 성장 속도를 고려하여 방의 크기와 인테리어의 방향을 결정해야 좋다.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입장을 골고루 반영하지 않고 인테리어를 진행하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가족 누군가에겐 불편함이 남는 집이 될 가능성이 높다.

자녀의 취향까지도 배려한 인테리어

오늘의 집은 한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분방하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지나치게 부부의 취향만 반영한다면 훗날 자녀들의 아쉬움을 살 인테리어가 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자녀들도 좋아할 수 있는 포인트를 더했다. 모던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기조로 하되, 부분적으로 블루와 라임과 같은 화사한 포인트 컬러를 더해 활기차고 경쾌한 공간을 연출한 것이 이번 인테리어의 스타일링 포인트다.

현대적 감각이 묻어나는 주방 인테리어

주방은 주로 클라이언트 부부가 사용할 공간임을 고려하여 그들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인테리어에 반영했다. 안정된 균형감이 돋보이는 블랙&화이트 인테리어를 통해 현대적 감각이 묻어나는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조리대와 하부장은 무광 블랙으로 통일했고 상부장과 주방 아일랜드는 은은한 광을 머금은 화이트 하이 글로시로 마감하여 세련된 대비를 주었다. 조리대와 맞닿은 벽면은 블랙 타일을 1/2 교차식으로 시공했고 하얀 줄눈으로 산뜻한 포인트를 더했다.

개방감을 극대화하는 거실 화이트 인테리어

거실은 화이트 인테리어를 통해 한정된 면적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아름다워 보일진 모르나 공간을 좁아 보이게도 연출할 수 있는 등박스와 같은 세부 디테일의 사용을 최대한 배제한 모습도 눈에 띈다. 거실 조명은 시각적 부피감이 가장 적은 LED 조명을 설치하여 화사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냈고 좌측 아트월 부분엔 간접조명을, 우측 벽면엔 다운 라이트를 설치하여 부족한 조도를 확보했다.

발코니 확장보단 단열을 탄탄히

오늘의 집에서 눈에 띄는 또 다른 부분은 다른 아파트와 달리 발코니를 확장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거실이 더욱 넓어 보이는 장점이 있으나 그만큼 외부와 가까워져 단열이 취약해지는 단점이 있다. 거실창을 그대로 유지하되, 거실과 발코니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준다면 단열을 탄탄하게 유지함과 동시에 발코니가 확장된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자아낼 수 있다.

파티션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구성한 침실

침실은 블랙 프레임과 반투명 유리로 이루어진 파티션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공간으로 구성했다. 파티션 앞쪽은 침실 공간으로, 뒤쪽은 곧바로 욕실과 연결되는 파우더룸 용도로 계획했다. 물론, 파티션이 없어도 큰 불편함은 없지만 파티션이 있어 심리적으로 더욱 안정감이 느껴지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듯 보인다.

그레이 욕실 인테리어

침실에서 곧바로 연결되는 욕실은 그레이 인테리어를 통해 깔끔한 느낌으로 연출했다. 벽면보다 한 톤 낮은 타일로 바닥을 마감함으로써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고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낸 연출력이 돋보인다. 이 밖에도, 그레이와 대비되는 새하얀 욕실도기와 감각적인 블랙 수납장도 눈에 띈다.

깔끔하고 기능적인 드레스룸

가족 구성원이 많아질수록 수납공간은 더더욱 절실해지기 마련이다. 앞으로 많아질 옷가지들을 고려하여 방 하나를 드레스룸으로 꾸몄다. 공간 형태에 구애받지 않고 용이하게 설치, 철거할 수 있는 시스템 선반 덕분에 어렵지 않게 근사한 드레스 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 

계속해서 창의력이 돋보이는 드레스 룸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다음의 기사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어가보자.

포인트 컬러로 화사하게 꾸민 아이방

아이방은 화사한 포인트 컬러를 통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득 불어 넣었다. 침대가 자리할 부분은 박스 형태로 분리감을 주었는데, 또 다른 영역감이 생겨나 침실을 더욱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침실 박스의 안쪽 부분은 자몽색으로 상큼한 포인트를 주었고, 각 모서리 부분은 모두 수납장으로 알뜰하게 구성했다. 알찬 구성과 세련된 연출력이 돋보이는 아이방이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해볼 수 있는 아이방 발코니

아이방에서 곧바로 이어지는 발코니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꾸며졌다. 친구가 오면 놀이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혹은 악기 연주를 비롯한 취미 공간으로도 활용해볼 수 있을 듯하다. 발코니는 좌식형 판상 공간으로 꾸며졌고, 전면 우드로 마감되어 있어 아이가 편히 앉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벽면을 에워싼 화사한 포인트 컬러도 시선을 사로잡는 또 다른 아이디어다.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발코니 공간. 창의력이 돋보이는 발코니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의 기사에서 다양한 팁을 얻어가보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