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별로 알아보는 침대 헤드 보드

Boram Yang Boram Yang
homify Rustic style bedroom Wood Wood effect
Loading admin actions …

가장 사적인 공간 침실. 침실은 사용자의 성향이 가장 많이 반영되는 장소일 것이다. 하루를 마무리하고 휴식하는 곳으로 우리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스타일링이 필요한 것이다. 특히 침대는 기능적으로도, 크기와 형태적으로도 침실의 중심이 되는 가구이다. 그래서 침대의 디자인이 전체 공간의 스타일링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특히 침대의 머리 부분에 달린 장식 판자를 의미하는 헤드 보드는 디자인과 스타일을 가장 잘 드러내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이다.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화된 만큼 다채로운 헤드 보드 디자인이 나타나고 있다. 패브릭에서 원목까지 여러 종류의 소재가 사용되고 있으며, 캐주얼 스타일에서 클래식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여기 각기 다른 개성의 헤드 보드 디자인을 모았다. 지금부터 스타일별로 침대 헤드 보드에 대해 알아보자.

젠 스타일

사진의 침실은 나무 소재와 브라운 계열을 주로 사용하여 젠 스타일을 완성했다. 어두운 컬러의 카펫으로 차분하게 눌러주고, 밝은 색감의 나무로 밝고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선을 강조한 간결한 가구의 형태에서 여백의 미가 느껴진다. 특히 침대의 헤드 보드는 선과 격자 무늬를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동양 문화권의 나무 격자문을 연상하게 한다. 정사각형으로 분할된 격자가 역삼각형을 이루어 단조롭지 않은 느낌이다. 스페인의 가구 디자이너 JARDÍN DE TECA의 제품이다.

캐주얼 스타일

베이지에서 브라운으로 이어지는 컬러군이나 좀 더 밝은 뉴트럴 컬러군을 활용하면 부담없이 무난하게 캐주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의 헤드 보드는 밝은 브라운 컬러의 면을 주 소재로 사용하고, 경쾌한 느낌의 오렌지 컬러 트리밍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어 단조로움을 피했다. 퍼 소재의 쿠션과 매치하여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다.

캐주얼 스타일

편안하고 캐주얼한 스타일로 연출한 침실이다. 침대 헤드 보드는 사이드 패널이 추가로 부착되어 있어 침대를 아늑하게 감싸는 형태이다. 특히 일반적인 경우와 다르게 침대를 벽에 붙이지 않고 공간의 중심에 배치하였는데, 넓은 헤드보드 덕분에 안정적인 느낌이 든다. 헤드 보드와 사이드 보드 사이에는 흰색 쉐이드의 조명이 부착되어 있어 실용적이고, 디자인적으로 독특한 느낌을 준다.

모던 스타일

깔끔한 마감의 나무를 사용한 침대 헤드 보드이다. 붉은기가 도는 원목이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며, 비대칭 배열의 검은색 패턴이 감각적이다. 사이드 테이블에도 같은 나무 소재를 사용하여 하나의 세트처럼 일체감 있게 보인다. 사이드 테이블 위로 빨간색 전선의 조명 기구를 매치한 것도 인상적이다.

모던 스타일

사진은 러시아의 디자이너 DGHOME의 제품으로 독특한 원단의 사용이 인상적이다. 침구류를 위해 검은색 원단을 누벼서 자연스러운 요철을 만들었다. 얼핏 가죽으로 보여 은은한 광택감이 고급스러워 보인다. 특히뒤로 둥글린 듯한 헤드 보드는 전체적으로 모던한 분위기에 클래식한 터치를 가미해준다. 

엑조틱 스타일

사진은 아르헨티나의 가구 디자이너 OPIUSLY의 프로젝트로 화려하고 이국적인 헤드 보드가 눈길을 끈다. 섬세하게 잘라낸 패턴들이 인상적이다. 양옆에 사이드 패널이 달려있어 넓게 커버할 수 있다. 헤드 보드에는 채도가 높은 압생트 컬러를 사용하고, 침구류에는 밝은 톤의 그린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여 톤 온 톤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에클레틱 스타일

벨벳과 바비올렛의 화려한 만남이 특징적인 헤드 보드이다. 벨벳의 질감으로 빛의 음영이 부드럽게 나타난다. 소재와 컬러에서 강렬한 인상을 주는 대신, 형태를 간결화 하여 과하지 않게 연출했다. 특히 무거운 느낌의 벨벳, 바이올렛과 대조적으로 가벼운 느낌의 블루 컬러를 벽면에 사용하여 전체적인 공간에 균형감을 주었다. 러시아의 실내 건축가 NIKA LOIKO DESIGN의 프로젝트이다.

클래식 스타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 스타일의 침대이다. 침대 헤드 보드와 다리 부분의 형태에서 부드러운 곡선미가 느껴진다. 섬세라고 클래식한 장식도 인상적이다. 사이드 테이블과 화장대에도 같은 양식의 장식을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다. 톤다운 핑크 컬러의 침대와 와인 컬러의 침구의 조화로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침대 주변의 벽면에만 화려한 다마스크 패턴을 넣고, 나머지 벽면에는 민무늬 핑크 컬러를 사용하여 과하지 않게 스타일을 강조하였다.

클래식 스타일

이번에는 좀 더 정돈된 클래식 스타일이다. 기본적인 형태와 컬러를 사용하여 어떤 공간에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가장 기본적인 사각형 헤드 보드에 원단으로 한칸 한칸 단을 내어 접어 스트라이프 패턴을 만들었다. 헤드 보드 원단에 작게 들어간 요철들이 무늬를 잔잔한 이루며, 얼핏 보면 가죽으로 보일만큼 두께감있고, 은은한 광택을 낸다. 영국의 침구 디자이너 KING OF COTTON의 제품이다.

러스틱 스타일

투박한 듯 하지만,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나무의 질감이 편안함을 주는 러스틱 스타일의 침대이다. 헤드 보드는 나무 판자를 무심한 듯 이어 높지 않게 만들어졌다. 무늬가 없는 연한 컬러의 침구류를 사용하여 나무의 질감이 더욱 돋보인다. 바닥재는 나무와 유사한 컬러를 사용하였고, 벽면에는 저채도의 민트 컬러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지금까지 7가지 스타일의 헤드 보드를 만나보있다. 헤드 보드를 활용하는 색다른 연출법이 궁금하다면 이곳을 클릭하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