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의 패기가 느껴지는 엔터테인먼트 룸

ES. Ko ES. Ko
공간 활용도를 높인 모던인테리어 , 앤드컴퍼니 앤드컴퍼니 Moder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집에서의 여가를 더 의미 있고 전문적으로 보내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룸이 마련된다면 집에서의 생활이 더욱 신날 것이다. 집에서의 엔터테인먼트 룸은 어떤 용도로 만들 수 있을까. 거주자의 취미나 여가 생활 스타일에 맞게 장비와 도구를 갖춘 공간이 필요할 것이고, 또한 다른 방과는 다르게 좀 더 자신의 욕구를 잘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도 방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사항이다. 공간을 넓게 만들 수 있다면, 혼자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룸이 아닌, 친구를 초대해서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집에서 여는 파티나 모임이 더 풍성해질 것이고, 집의 성격도 더 활달해질 것이다. 방의 여유가 없는 경우, 집 공간의 코너나 한 벽을 이용하여 거실이나 방 일부를 자신의 취미를 즐기는 공간으로 만들어 볼 수도 있다. 밖에서만 노는 것이 아니라, 집 안에서도 놀 곳을 마련하고 싶다면 이번 기사에서 보게 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룸 디자인을 보고, 한 번 고려해보자.

바깥보다 화려한 엔터테인먼트 룸

워낙에 바에 가거나 화려한 조명 아래 술 한잔 기울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집에 멋진 바가 하나 있는 것도 나쁘지 않다. 언제나 집에서 술 한잔 할 곳이 마련되어있다는 것은 애주가에게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닐 것이다. 지그재그 무늬의 대리석 바닥이 공간을 화려하게 배경으로 깔아주고 있는 가운데, 연보라빛의 다른 공간에 사용하기엔 무난하지만은 않은 조명을 공간에 은은하게 퍼트렸다. 바의 중앙엔 티브이를 시청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장식되어 있고, 여느 바처럼 장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유리잔들의 수납과 골드 빛이 화려한 조명이 공간의 천장을 지루하지 않게 만든다. 다른 공간보다 면적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집의 작은 방이나 코너를 통해 마련해 볼 수 있는 바는 사람과의 소통이나, 애주를 하는 거주자에게 흥을 돋을 것이다. 바를 기준으로 천장과 바닥, 약간의 앞뒤 공간을 마련하여 특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독서가 취미인 사람을 위한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룸

엔터테인먼트는 오락이기도 하지만 각 사람을 즐겁게 하는 문화 활동이라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 그러한 의미에서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룸의 한 종류로 책이 가득한 공간을 소개해 볼 수 있겠다. 거주자의 취미가 사람을 만나거나 흥을 돋우는 활동적인 문화 활동이 아닌, 각종 책을 섭렵하는 것이라면, 수많은 책이나 잡지를 보유하고 그것을 읽거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특수하게 마련되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일 것이다. 도서관의 사서처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책을 카테고리별로 모아 수납하고, 때때로 나온 잡지나 신문을 수납할 수 있도록 방의 세로 공간을 가로지르는 도서관 형식의 책장들에 자신의 베스트 읽을거리를 보관할 수 있다. 긴 복도와 읽을 공간을 제외하고 책꽂이를 공간의 가운데에 교차로 배치하는 인테리어 역시, 집에 색다른 공간의 분위기를 제공할 것이다.

많은 친구와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룸

큰 디스플레이를 통한 오락을 하거나, 프로젝터로 쏜 화면을 통해 영화를 영화관 못지않게 집에서 즐기고 싶은 거주자라면 큰 벽을 소유한 멋진 공간은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룸일 것이다. 미래형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공간에 유선형의 간접 조명이 마련되어 있다. 공간에 너무 밝지 않도록 깔린 조명은, 사람들을 이완시킨다. 넓은 U자 형태로 벌어진 소파의 구도는 최대한 많은 사람이 붙어 앉지 않고 둘러앉아서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가운데에 미니멀하게 놓인 테이블은 동선을 해치지 않게 배치되어, 영화를 보거나 오락을 하는 도중 필요한 음료나 물품을 놓을 수 있게 한다. 소파의 끝에 놓인 기타는 엔터테인먼트 룸의 다른 가능 사용성도 보여준다.

라운지와 바가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공간

집 안의 거실로 쓰이는 공간 자체가 엔터테인먼트 룸으로써 의미가 있다. 동그랗고 낮은 테이블 위에 턱을 괴고 앉아있는 조각상은 검은 벽에 붙은 디스플레이를 향해 인테리어 됨으로써 공간에 방향성을 제시한다. 테이블 뒤로 동그랗게 둘러있는 긴 소파는 온 가족이나, 친구들이 둘러앉아 아늑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고, 그뿐만 아니라 바깥의 창가를 바라보는 쪽에 바를 만들어 사람들이 다양한 각도에서 앉아서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가운데의 두꺼운 벽과 소파들을 경계로 다양한 곳을 바라보는 다이닝 룸이나 테이블 공간이 마련되어, 여유로운 파티를 즐기기에도 걸맞다.

명상할 수 있는 소박한 엔터테인먼트 공간

아늑한 통나무 집 속, 거주자의 개성을 잘 살린 엔터테인먼트 룸이다. 소재를 달리한 두 바닥은 집에서 휴식하는 공간과 지나가는 복도를 구획 지어 보여주고 있고, 뚜껑이 달린 듯 마련된 좌식 공간의 덮개는 앉아있는 공간에 바깥과의 완전한 차단을 통해, 새로운 세계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같은 공간 안에 있지만 다른 차원의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장치로, 기분을 전환하는 엔터테인먼트 룸의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얇게 종이접기를 해 놓은 듯한 구조는 큰 부피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공간에 육중한 무게를 실어주지 않아서 좋다.

작은 코너를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공간

각종 재치있는 포스터와 글귀로 공간의 분위기를 살리고, 유머러스하게 1인 바텐더가 들어갈 수 있을만한 작은 바를 만들었다. 원목으로 만들어진 시골풍의 바는 두 명의 손님을 수용하여 칵테일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바에 맞은 편 마주보이는 벽에 거울을 설치하여 좁은 공간을 다채롭게 비추고 화려함을 만들어 줄 방법을 만들었고, 작은 공간에 마련된 2인용 바이지만, 의자를 쿠션 감이 있는 편안한 소재로 골라, 긴 시간 다정하게 공유하는 공간을 연출하였다. 바 옆에 놓인 흔들어 울리는 종이나, 닭 모양의 조각상이 공간에 유머러스함을 더한다. 바의 옆에 준비되어있는 쿠션을 꺼내쓸 수 있는 큰 수납장도, 작은 바에서 더 많은 손님을 수용할 가능성을 보여준다. 바 뒤에 마련되어있는 장식장에서 나머지 음료나 잔도 조달받을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 세계의 패기가 느껴지는 엔터테인먼트 공간

퍼스트애비뉴의 어린이 방 인테리어이다. 어린이 세계를 위해 완벽하게 꾸며진 공간이다. 거주하는 어린이의 사진이 옷장에 붙어져 있고 아이에 크기에 맞는 다이닝 룸과 칠판, 책장 놀이터가 공간에 마련되어 있다. 좀 더 특별한 공간을 마련한다는 의미로 공간을 둘로 나누어 단을 형성하였다. 단이 쌓인 공간 위에는 친구와 놀 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장난감용 부엌과 책장 또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칠판이 준비되어 있다. 올라가서 특별한 시간을 보낸 어린이는 밑으로 내려와 책이나 장난감 도구와 함께 편안하게 뒹굴며 놀 수도 있는데, 그를 위해 마련된 공간이 동물이 그려진 형형색색의 쿠션 감이 있는 돗자리이다. 색이 화려한 돗자리와 연보랏빛의 벽, 그리고 누가 봐도 어린이를 위해 마련된 것이 분명한 디자인을 가진 옷장과 서랍장, 책꽃이 등의 가구가 전체적으로 강하게 어린이만을 위한 세계로서의 방을 보여준다.

피아노가 있는 공간

HBA RCHITECTS의 공간 인테리어이다. 엔터테인먼트 룸의 시작은 어쩌면 클래식 연주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거실의 홀이자, 응접실이었을지도 모른다. 바다와 산이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2층의 공간에 구부러진 모서리의 공간을 잘 이용하여 그랜드 피아노를 설치하였다. 바깥의 풍경은 하얀 벽과 어우러져 그림처럼 두 개의 네모 프레임 창문을 통해 공간에 신선한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고, 천장에서 늘어뜨린 밝은 메탈 소재의 전등들은 공간에 화려함과 청량감을 더한다. 피아노와 창의 풍경, 음표처럼 떨어지는 조명을 바라보는 시야의 공간에 응접실이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면, 모든 미감을 충족 받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될 것이다.

노래 부르고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다용도의 공간

섬세함을 살펴보지 않으면 일반 거실과 다른 점이 크게 없다. 하지만 소파를 벽 쪽으로 붙이지 않고 앞으로 빼면서 소파와 벽 사이에 마련된 공간에 주목한다면, 다른 점들을 알아낼 수 있다. 소파 왼쪽 뒤에 마련된 책장 위에는 언제든 간편하게 꺼내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작은 책 컬렉션이 마련되어 있다. 그 옆에 벽을 향한 채 붙어있는 공간에는 노트북이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미니 책상이 마련되어 있고 코너엔, 기타와 악보가 준비되어 있다. 일반 거실이지만 놀 거리를 소파 주변 공간에 배치하여, 거주자가 언제든 공간에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놓았다.

거울 벽으로 분위기를 살린 엔터테인먼트 공간

거울 벽으로 공간을 모호하게 만들어, 넓어 보이는 공간이 연출되었다. 테라스로 이어지는 공간에는 작은 주방이 마련되어 있어 간편하게 음료수를 꺼내서 즐길 수 있다.검고 매트한 벽과는 대조적으로 푹신하게 보이는 소파는 거주자가 앉아서 영화를 감상하는 동시에 주변에 조명이나 마실 거리를 언제든지 즐길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어서, 단순한 거실이기보다 좀 더 많을 가능성을 보여준다. 특히 바깥 테라스와 차단되지 않고 열린 벽이, 머무는 사람들에게 더 편안한 분위기와 휴식을 제공한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