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아이 방 인테리어

Jeehye Hong Jeehye Hong
Dla dziewczynki, LAMPS&COMPANY LAMPS&COMPANY Modern Kid's Room
Loading admin actions …

아이가 좋아하는 아이 방을 꾸미기 위해서는 틀에 박힌 귀여움만 강조하는 인테리어를 벗어나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먼저 찾아야 한다. 아이가 좋아하는 색감과 좋아하는 무늬가 무엇인지, 또 무엇을 방안에 두고 싶어하는지 생각하고 같이 꾸며나간다면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아이의 관심사는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그때마다 쉽게 바꿀수 있는 센스있는 아이디어 소품도 중요하다. 또한, 아이 방은 아이의 성장 과정이나 아이의 수에 따라 방의 수와 크기를 잘 결정해서 선정하고, 가구의 선택도 금방 자라나는 아이의 성장에 맞춰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르면 경제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아이 방을 위한 인테리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자라나는 컬러 인테리어

벽지부터 소품, 수납장까지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는 아이 방. 

방 양쪽 벽면에 수납장을 놓고 창가 중앙에 평상을 설치해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놀이 공간을 만들었다. 평상 아래에 수납장을 만들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전체적으로 컬러가 많이 들어간 인테리어는 아이들의 생기를 북돋울 수 있다. 

사진 속 공간은 퍼스트애비뉴의 스타일링이다.

알찬 수납공간

아이 방은 수많은 장난감과 책들로 항상 수납공간이 부족하다. 깔끔한 정리를 위해서 커다란 수납장을 좁은 공간에 가득 채울 수 없으므로 사진 속 공간처럼 가벽을 세운 뒤 옷이나 장난감을 수납하는 매립식 수납장을 만들면 알뜰히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사이좋은 2인용 책상- 2명의 아이를 위한 공부방

작은 창 바로 앞에 2명의 아이를 위한 2인용 트윈책상을 만들어 사이좋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조명은 귀여운 스포트라이트 조명을 설치하고, 창가 바로 아래에 아이 눈높이에 맞는 매립식 수납장을 만들어, 아이들이 책을 쉽게 꺼낼 수 있게 만들었다. 한쪽 벽면에는 밝은 블루 톤의 수납 장을 설치해 작은 인테리어 소품을 진열했다. 아이가 공부에 집중하기 좋은 공부 방 으로 완성했다.

아이가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 방-침실&공부방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로 꾸며진 아이 침실. 핑크색과 보라색 베딩을 믹스매치해 여자아이를 위한 방을 만들었다. 벽면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포인트 벽지처럼 붙여 아이 방을 더 귀엽게 만들고, 침실 바로 옆에 꾸며진 아이가 공부하는 책상은 침대와 같은 화이트 톤의 색으로 수납장을 설치했고, 이때 의자는 같은 포인트 색상인 핑크를 사용해 통일감을 줬다.

방 안에 놀이터- 활동력이 넘치 는 우리 아이를 위한 놀이 방

비교적 아이 방이 크다면, 아이를 위한 놀이 방을 크게 만들어 마치 놀이터에 온 듯한 재미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자. 

사진 속 공간은 큰 벽 사이를 벽지로 구분해 한쪽은 미니암벽등반 코스를 만들고, 사고 방지를 위한 매트를 바닥 아래에 깔아 아이가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구분된 벽 사이에는 밧줄로 정글 집을 만들어 집 안에서도 다양하게 체험하며 놀 수 있는 놀이터로 만들었다. 다른 한쪽 벽면은 회색보드를 벽면에 칠해 아이가 자유롭게 낙서할 수 공간을 만들어 아이를 위한 이색적인 놀이공간을 완성했다. 

활발한 우리 아이를 위해서 이색적인 놀이공간을 만들면 어떨까?

아이와 함께하는 벽지 만들기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벽지도 예쁘지만, 아이와 함께 벽을 칠하고 빈 공간에 특별한 벽지 인테리어를 하면 어떨까? 아이의 창의력도 높여주고 자기가 사용하는 공간을 함께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스타일링이다. 

귀여운 패브릭 소품으로 멋을 낸 아이 방

장식용 소품으로도 좋고 아이가 껴안고 자기에 좋은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패브릭. 요즘에는 많은 패브릭 소품이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아이 방뿐만 아니라 거실에 소품으로도 쓰이는데, 모양 자체가 귀여운 캐틱터가 많아 주로 아이 방을 위해 많이 사용된다.

아이 침대가 밋밋하다면 그 위에 다양한 크기의 패브릭 소품을 레이어링해보자.

사진 속 제품은 SIMPAPA의 제품이다.

아이를 위한 동화 속 숲 조명과 쿠션

사진 속 제품은 동화 속 숲 속을 모티브로 한 조명과 쿠션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컬러풀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한,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과 색감이 더해져 아이 방을 생기있고 환하게 만들어 주고, 이때 벽면에는 귀여운 인테리어 액자를 걸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었다.

사진 속 제품은 LAMPS&COMPANY의 조명과 쿠션이다.

재미있는 모양의 벽속 수납장

수납 층마다 색을 달리해 마치 퍼즐같이 만든 벽 속 수납장. 닫고 여는 재미가 느껴져 아이가 스스로 수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아이 방에 생기를 불러일으키는 색감을 선택해 공간에 밝은 느낌을 준다. 아이 방이 좁을 경우 커다란 수납장 대신 벽 속에 수납을 숨기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 방을 위한 일러스트 액자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그림이 들어간 일러스트 액자를 선택해 아이 방 벽면에 설치한 스타일링으로 크기가 큰 액자를 진열하거나 작은 액자들은 벽면에 설치하면 장난감이나 커다란 소품 보다 더 깔끔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자질구레한 소품보다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액자를 이용해 아이 방을 꾸며 보면 어떨까?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