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할 수 있는 10가지 인테리어 팁

Park Eunji Park Eunji
morningside apartment, BHD Interiors BHD Interiors Classic style bedroom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는 늘 반복되는 생활패턴과 환경 속에서 무료함을 느낀다. 익숙함이란 편안함을 주기도 하지만 가끔은 짜증스러울 정도로 지루한 일상의 반복을 의미하기도 한다. 길어지는 무료한 느낌은 동기와 향상심을 잃는 매너리즘으로의 지름길이다. 오늘 기사에서는 지루하고 특성이 없는 인테리어를 단숨에 변신시키고 임팩트를 주는 가장 기본적인 팁들을 소개한다. 간단하지만 기본적인 인테리어 법칙들만 기억한다면 우리는 지루한 인테리어를 손쉽게 업그레이드시켜, 독특하면서도 이상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다.

1. 풍부한 질감의 자연소재

자연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재질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사랑받아왔다. 사진처럼 나무소재가 살아있게 마감한 벽은 어떤 가구와 조합해도 어색하지 않고 조화를 이뤄낸다.

2. 오래된 가구 리폼하기

기존의 정든 가구를 새로운 무드로 리모델링하면 추가비용을 지출하는 일 없이 새로운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저예산 친환경 인테리어 아이디어인 셈이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BHD INTERIORS.

3. 캐주얼한 장식

벽에 그림을 걸 때 우리는 종종 절대 흐트러짐 없이 나열하려는 강박적인 습관을 발견하곤 한다. 하지만 지금은 개성이 강조되고 자연스러운 것이 각광받는 세대라는 걸 잊지말자. 가끔은 과감하게 규칙을 깨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이런 과감한 시도가 얼마나 세련된 결과물을 낳는지 보여준다. 

4. 식물화분 배치하기

살아있는 식물 화분은 공기 중의 먼지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유익한 인테리어 소품이다.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 살펴보자.

5. 사진으로 장식하기

만약 당신이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인테리어는 좋은 사진을 찍는 것만큼이나 쉬울 수 있다. 이 좋은 취미를 통해 방을 장식하는 방법은 바로 직접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다. 풍경, 사람, 동물 등 모든 소재의 사진으로 훌륭한 갤러리를 만들면 방을 새로운 분위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6. 예술적인 감각 더하기

프레임과 미술품은 일반적으로 공간을 꾸미기에 매우 좋은 아이디어다. 그림을 고를 땐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작품을 찾으면 더 좋다. 자연물이나 추상적인 그림 혹은 개성 있는 작품들이 바로 그 예다. 그러다 살짝 지루해질 때면 언제든 새로운 테마의 그림을 찾아 간단히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다.

7. 매력적인 커튼 선택하기

커튼도 공간의 분위기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패브릭 중 하나다. 가벼운 질감의 커튼은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묵직한 질감의 커튼은 아늑한 실내 분위기와 보온 기능을 보장한다.

8. 벽지 활용하기

커다란 벽이 너무 휑한 느낌을 풍긴다면 사진과 같은 독특한 패턴의 벽지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것을 추천한다. 이 개성있는 패턴의 벽지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연출로 시선을 끈다.

9. 화려한 패브릭 선택하기

수많은 인테리어 아이템 중에서도 가장 쉽게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효자 아이템은 단연, 카펫이나 쿠션 같은 패브릭 제품이다. 패브릭 제품은 방의 온기를 보존해줘서 에너지의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와 다채로운 색감의 디자인 선택지가 많으므로 간단하게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다.

10. 섬세한 조명 선택하기

조명은 공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완성시키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다. 조명의 크기와 디자인, 설치 각도에 따라 집 안의 느낌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니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