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최고의 기사를 모았다, Top 5

Su Han—homify Su Han—homify
양산주택- 고래의꿈 , (주)건축사사무소 코비 (주)건축사사무소 코비 Modern Houses
Loading admin actions …

지난 한 주간 어떤 기사들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국내 주택에서 해외 주택 리노베이션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단독 주택을 다룬 기사들이 5위 내에 3편이나 올랐다. 이를 통해 현실적으로 단독 주택을 짓기 힘든 우리 나라 현실에도 불구하고 많은 독자들이 꾸준히 단독 주택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의 집을 계획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신도 단독 주택 마련을 꿈꾸고 있다면 오늘의 Top 5 기사들을 꼭 참고해보자. 또, 1위에 오른 청소 무기력증을 없애주는 간단하고 효율적인 10가지 청소 팁도 쉽게 따라해볼만 하다. 

각 기사에 가득 담긴 알짜 정보를 놓치지 말자. 특히 4위를 차지한 안뜰이 있는 주택에 당신은 반할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Top 1. 청소 무기력증을 없애주는 간단하고 효율적인 10가지 청소 팁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일을 꼽으라면 역시 청소만 한 것이 없다. 청소하는 데 소비되는 시간과 노동력에 비해 다시 지저분해지는 것은 어찌나 빠르고 쉬운지, 의욕을 잃고 게을러지는 것 역시 한순간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영영 피할 수는 없는 법. 다만, 시간 대비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당신의 시간과 노동력을 최소화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아이디어 북에서는 청소 무기력증에 빠진 당신에게 간단하고 효율적인 마법의 청소 팁 10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여기를 눌러 꼼꼼하게 읽어보고, 일상 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하는 효과적인 청소법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 공간을 만들어 보도록 하자.

Top 2. 평생 살 집에 대한 로망 실현, 고래의 꿈

2017년 지금 우리는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몇 년에 이르기까지 한 집에 머문다. 어느 순간 집은 많은 우리에게 무조건 평생을 기약하는 공간에서 벗어나 조금은 더 유연하게 머물고 이동하는 공간의 이미지로 천천히 변해왔다. 사실 평생 살 집을 기약하기가 직장, 학업, 비용 등 여러 가지 이유에서 그리 쉽지만도 않아졌다. 그래서 오히려 더 평생 한 자리에서 늘 보금자리가 되어줄 든든한 우리 집은 많은 사람에게 꿈이 되었고, 목표가 되기도 한다. 이 기사에서는 그런 수많은 우리 중 한 부부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여기를 눌러 평생 그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줄 공간에 대한 꿈을 실현한 그들의 집을 찾아가 보자.

Top 3. 쓰레기장 같던 오래된 주택, 세련된 단독 주택으로 리모델링

리모델링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사람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아 꼭 변화가 필요할 때가 있다. 혹은 평범한 집이지만, 좀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새롭게 꾸미는 경우도 있다. 이 기사를 통해 전자의 입장에 있는 주택 한 채를 만나보자. 리모델링 이전의 모습은 흡사 쓰레기장 같아서 사람이 살 수 없을 것 같았다. 여기를 눌러 리모델링이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조차 들지 않았던 이 집의 변화된 모습을 만나러 가보자. 보고 나면, 리모델링 욕구가 생겨날지도 모른다.

Top 4. 사생활이 보장되는 나만의 야외 공간. 안뜰이 있는 주택 5

天城の家, TENK TENK Interior design

건물 간의 간격이 좁고 도로 등의 공용 시설과 밀착된 도심의 주택은 외부의 시선으로부터 개인 생활 공간이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건축적 장치가 필요하다. 건물 안에 만든 정원인 중정. 안마당 혹은 안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내부의 야외 공간은 바로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이 공간은 개인 프라이버시는 완벽하게 보호하고 야외 분위기가 주는 자유로운 개방감은 그대로 살려냄으로써, 폐쇄적인 동시에 과감하게 오픈된 이중적인 공간감을 만들어 준다. 여기를 눌러 밖을 닫고 안을 열어놓은 주택 5채를 살펴보자. 사생활과 자유로운 개방감, 둘 중 하나도 놓치기 싫다면 안뜰이 있는 구조에 주목해 보자.

Top 5. 가족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담아낸 아파트 인테리어

이 아이디어 북 속의 경기도 수지에 위치한 51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프로젝트에서는 전반적으로 깔끔한 모던 디자인과 실용적인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특히 돋보인다. 한국의 인테리어 업체, CHARM_HOUSE에서 작업한 오늘의 아파트는 아이와 어른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는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고급스럽고 모던한 컬러감과 가구의 실용적인 프레임, 완벽한 수납 아이디어가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아우른다. 그럼 여기를 눌러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