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면을 위한 침실 인테리어 팁 | homify | homify
Error: Cannot find module './CookieBanner' at eval (webpack:///./app/assets/javascripts/webpack/react-components_lazy_^\.\/.*$_namespace_object?:3566:12) at at process._tickCallback (internal/process/next_tick.js:189:7) at Function.Module.runMain (module.js:696:11) at startup (bootstrap_node.js:204:16) at bootstrap_node.js:625:3

건강한 수면을 위한 침실 인테리어 팁

MIYI KIM MIYI KIM
Modern Bedroom by 沈志忠聯合設計 Modern
Loading admin actions …

학생이라면 밤샘 시험 준비를 마치고, 직장인이라면 고된 야근 뒤에 그리고 주부라면 엄청난 집안일과 육아 뒤, '잠'만큼 훌륭한 보상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오히려 잠이 안 오고, 피로는 가중되기 마련이다. 적어도 6~8시간 정도는 숙면을 취해야 하루가 상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 homify에서는 하루를 즐겁게 시작하기 위해, 건강한 수면을 돕는 침실 인테리어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제부터 꿀잠자는 침실 인테리어 팁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1. 은은한 침실 조명

숙면을 위해 침실 조명 선택은 중요하다. 이미 설치된 침실의 실링 라이트에만 의존하지 말고, 다양한 종류의 조명을 선택하여 침실에 저절로 잠이 오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보자. 사진 속 침실 인테리어와 같이 브래킷 조명을 설치하거나, 침대 프레임 아래 또는 천장이나 벽의 단차를 활용한 간접등을 설치하는 것도 좋다. 물론 테이블 스텐드나 플로어 스탠드를 둘 수도 있다. 침실의 조명을 선택할 때는 최대한 부드럽고 은은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간접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 속 우아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침실 인테리어는 대만의 인테리어 전문가 沈志忠聯合設計가 디자인하였다.

2. 침실 벽 색상

불 끄면 벽 색상이 무엇이 중요하냐라고 말하지 말자. 불을 끄고 눈을 감아 잠이 들기 전까지, 잠 드는 분위기 또한 중요하다. 컬러 테라피에 따르면 사진 속 침실과 같이 푸른 계통, 청색이 마음을 차분하게 하여 숙면을 돕는 컬러라고 한다.

다양한 침실 인테리어를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의 기사를 클릭해보자.

풍수학에 따른 침실 인테리어 

차분하게 우리를 다독이는 침실 만들기

저비용으로, 아름답게 꾸며낸 침실 인테리어

3. 침구 선택에 유의하자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라면 게다가 잠 또한 쉽게 이루지 못한다면, 침구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계절에 맞춰 침구에 변화를 주는 것은 물론, 본인의 체질에 맞춰 침구의 무게감이나 소재를 올바르게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다.

4. 침실 가구 선택의 중요성

아무 생각 없이 자야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복잡한 디자인의 가구나 여러개의 가구로 침실을 가득 채우는 실수를 범하지 말자. 침실 가구는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가구의 소재 또한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잠자는 사이 독성 물질을 흡입하지 말고, 자연에 가까운 목재 가구를 선택하도록 하자.

5. 커튼 설치

밤에는 집 밖의 불빛이나 소음을 차단하고, 낮에는 화사한 햇살을 차단할 수 있도록, 침실에 커튼 설치는 필수이다.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커튼을 설치할 때도 뉴트럴 컬러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이중으로 커튼을 설치하여 필요할 때마다 빛의 양을 쉽게 조절해보자.

6. 청소는 필수!

賀澤室內設計 HOZO_interior_design Eclectic style bedroom by homify Eclectic
homify

賀澤室內設計 HOZO_interior_design

homify

숙면을 취하기 위해 쾌적하고 깔끔한 침실은 필수이다! 미세먼지가 적은 날을 백분활용하여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시키고, 이불 또한 햇볕에 널어놓자. 또한, 침실 가구 위에 쌓인 먼지를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닦아내는 것이 좋고, 침구 또한 자주 빨아 집먼지 진드기를 비롯한 각종 먼지들로부터 벗어난 쾌적한 침실을 만들어보자.

7. 식물 데코레이션에 유의하자

종종 몇몇 이들은 침실에 상쾌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부여하기 위해 식물 데코레이션을 시도한다. 하지만 아무 식물이나 침실에 갖다놔서는 안된다! 대부분의 식물들은 밤에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에, 침실에 갖다놓는 경우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신선한 산소가 아닌 이산화탄소를 들이 마시기 때문이다. 그래서 밤에 산소를 배출하는 산세베리아나 알로에베라 또는 피스릴리와 같은 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Modern Houses by Casas inHAUS Modern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Discover home inspi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