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주택 같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아파트 리모델링

MIYI KIM MIYI KIM
木のぬくもりを感じる家, 株式会社スタイル工房 株式会社スタイル工房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homify에서는 낮은 천장의 좁은 평수 아파트이지만, 오픈 플랜 설계로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한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해당 아파트 리모델링은 일본의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이지만, 현관과 거실의 경계를 허물고, 주방과 다이닝룸 그리고 거실을 한 공간 안에 구획함으로써 모던한 분위기와 함께 시원시원한 개방감을 부여한 점이 돋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을 통하여 원목 소재를 집 안 곳곳에 사용함으로써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까지 더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한적한 교외의 목조 주택 못지 않은 여유가 머무는 아파트 리모델링 프로젝트가 궁금한가? 그렇다면 이제부터 이 기사에 주목해보자.

일본의 수리 및 리모델링 전문가 スタイル工房 STYLEKOUBOU가 오늘의 프로젝트를 담당하였다.

1. 담백한 아름다움이 머무는 현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관 디자인이 아니다! 우든 플로어링과 원목 소재의 현관 수납장을 설치함으로써 편안하고 담백한 아름다움이 머무는 현관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 또한, 현관 바로 앞에 중문을 두어 답답한 느낌을 피할 수 있도록, 약간의 거리를 두고 슬라이딩도어 스타일로 현관 및 복도를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돋보인다.

2. 온기가 머무는 오픈 키친

메조네트(mesonnette) 구조를 리모델링한 사진 속 아파트는 맞춤형 선반과 심플하고 넓어 보이는 화이트 컬러의 벽과 천장 디자인으로 경사가 기울어진 천장의 단점을 극복하였다. 그리고 일자형 주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조리대 겸 수납 공간 확장을 위한 아일랜드를 비치하고, 그 앞에는 원목 다이닝 테이블을 두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주방 겸 다이닝 공간을 구성하였다.

3. 다양한 소재의 조화가 돋보이는 주방

자연스레 원목 가구 및 수납장과 조화를 이루고 복고풍 느낌을 주기 위해,  그린 컬러의 모자이크 타일로 주방 벽면을 디자인하였다.  또한, 주방 하부장은 짙은 고동색으로 선택하여 안정감과 차분한 분위기를 부여하였고, 좁은 주방을 위해 부피감을 최소화한 매립등 조명을 선택하였다. 

이외의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를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의 기사를 클릭해보자.

좁은 우리집에 딱, 13가지 작은 주방 인테리어

취향껏 골라보자, 예쁘고 효율적인 주방 인테리어 모음

세련되게, 효율적으로 꾸민 12㎡ 주방 인테리어

4. 이국적인 분위기의 건식 욕실 세면대

욕실 또한 원목 소재를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건식 스타일로 디자인하였다. 기울어진 천장 경사로 인해 욕실은 좁지만, 원목 소재로 매립형 수납장과 무지주 선반 그리고 세면대 상판을 설치하여,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하고 아늑한 느낌을 부여하였다.

5. 한적한 여유가 느껴지는 실내

일본 특유의 한적한 여유를 부여하기 위해, 원목의 격자 디자인이 돋보이는 미닫이문으로 침실 문을 선택하였다. 격자 무늬의 미닫이문과 다다미 바닥이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실내에 부여한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