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 수 없으니 피하자, 주방 인테리어를 망치는 실수 12

Request quote

Invalid number. Please check the country code, prefix and phone number
By clicking 'Send' I confirm I have read the Privacy Policy & agree that my foregoing information will be processed to answer my request.
Note: You can revoke your consent by emailing privacy@homify.com with effect for the future.

즐길 수 없으니 피하자, 주방 인테리어를 망치는 실수 12

Haewon Lee Haewon Lee
 Kitchen by Art-i-Chok,
Loading admin actions …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여러 실수를 하게 된다. 특히, 인테리어의 폭이 넓은 주방에서는 더 많은 실수가 일어난다. 나만의  주방 인테리어도 좋지만, 몇 가지 사소한 실수로 주방이 산만해지거나 사용하기 불편해질 수도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이 실수 포인트를 즐기며 생활할 수 있다면, 좋을 수도 있다. 하지만 실제로 생활해보면, 즐길 수 없을 것이다. 주방 인테리어를 망치는 일반적인 실수 12가지를 짚어보고, 우리 집 주방에 해당하는 사항이 없는지 확인해보자!

1. 클러스터링 :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혼자서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필요한 부분부터 점차적으로 공간을 구성하게 된다. 이럴 때, 마지막에 가서는 전체적인 조화나 균형이 깨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몇 가지 유사한 포인트를 만드는 것이 좋다. 색상과 소재를 일치시키고 수납공간은 균형 잡힌 구성으로 배치하자.

2. 독특한 타일 : 포인트로만 이용하자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다보면, 시선을 잡아 끄는 독특한 타일의 세계에 한 번쯤은 푹 빠지게 된다. 하지만 각양각색의 타일을 이곳저곳 마구잡이로 배치하다 보면, 산만하고 정신없는 주방 인테리어가 될 것이다. 예쁜 타일을 발견했다면, 작은 부분에만 사용해 우리 집 주방의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하자.

3. 오픈 선반 : 또 하나의 디스플레이 공간

디스플레이 공간이 꼭 복도나 현관, 혹은 거실에만 있을 필요는 없다. 다양한 요리 재료와 물건이 있는 주방을 또 하나의 디스플레이 공간으로 만들어보자. 바로 오픈 선반을 이용해서 말이다! 주방의 위쪽 공간에 오픈 선반을 달아 필요한 물건을 나름대로 분류하여 놓아보자. 수납 문제는 해결하는 동시에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얻게 될 것이다!

4. 하얀색 벽 : Simple is the best

하얀색 벽은 나만의 인테리어를 담아낼 수 있는 도화지 같은 존재이다. 아주 단순하지만, 단순하기에 그 자체로 매력적이다. 미니멀리즘을 잘 나타내는 Simple is the best. 라는 문구처럼, 복잡한 우리 집 주방을 좀 비워보자. 비워낸 다음에야 인테리어 포인트나 소품이 더 아름답게 보일 것이다. 사진 속 북유럽 스타일의 주방은 GRANGE MÉXICO에서 더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5. 편리한 배치 : 자연스러운 동선의 흐름

주방은 '요리'라는 일을 하는 공간이기에 효율적인 공간 배치가 필수적이다. 여러 가전제품과 물건을 편리하게 배치할수록 당신의 요리 시간은 줄어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요리하는 동선이 자연스럽게 흘러갈 수 있도록 공간 배치가 끝난 후에, 세부적인 인테리어를 더하도록 하자.

6. 색깔 포인트 : 주변 환경과 어울리도록

색깔을 이용하여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방법은 어떤 공간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 물건이 많아 인테리어 소품을 배치하여 공간을 꾸밀 수 없는 주방의 경우, 색깔 인테리어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에 확 띄는 색깔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 주의할 점은 주변 환경과 어울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전체적인 조화를 망치지 않도록 하자.

7. 색상과 패턴 : 겁내지 말고 시도해 보자

하얀색은 공간을 깔끔하고 모던하게 보이도록 만든다. 그렇기에 공간을 꾸밀 때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공간을 하얀색으로 꾸몄을 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다. 실수로 너무 많은 공간을 하얀색으로 꾸몄다면, 당신의 생각보다 과감한 색깔과 패턴을 가진 타일로 포인트를 더하자. 생각보다 멋진 인테리어가 완성될 것이니, 겁내지 말고 시도해보길 바란다.

8. 예산 확인 : 각각의 비용을 확인하자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우리에게 항상 돈이 생겨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니 인테리어를 할 때, 우리는 예산을 꼭 확인해야 한다. 무조건 저렴한 것만을 선택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각 부분마다 얼마큼의 비용이 들어갈 것인지 계산하고, 그 가운데 가장 멋지고 효율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9. 통로 확보 : 사람이 지나다닐 수 있도록

우리는 가끔 주방의 조리공간이나 다이닝 공간을 더 넓게 확보하고 싶어서 욕심을 부린다. 그런데 이렇게 하다 보면, 사람이 지나다니기 힘들 정도로 각각의 공간을 빽빽하게 배치하는 실수를 저지르게 된다. 어쩌면 냉장고나 서랍장의 문을 제대로 열 수 없을 수도 있다. 이러한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써서 통로를 확보하도록 하자.

10. 포인트 더하기 : 딱 하나에만 집중하자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더 멋진 주방을 만들기 위해 당신은 여러 가지 요소를 인테리어에 더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각자 놓고 보았을 때는 괜찮아도, 모두 모아 놓고 보면 이상해지는 경우가 있다.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하지 않아서 이런 실수를 저지르게 되는 것이다. 포인트는 딱 하나면 된다. 당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 딱 한 가지 포인트를 주방에 더하자.

11. 행거 이용 :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걸자

당신의 주방을 둘러보면, 생각보다 많은 벽이 사용되지 않은 채로 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매일 주방이 좁다고 불평만 하지 말고, 이 남는 벽을 이용할 아이디어를 내보자. 가장 좋은 방법은 행거를 이용하는 것이다. 자주 사용하는 주방 용품이나 키친 타월 등을 걸어둘 수 있는 행거는 우리 집 주방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다.

12. 생활 공간 : 주방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주방은 단순히 요리만 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한다면, 이제는 그 생각을 바꿔보자. 주방은 가족이 모두 모이는 가족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손님들과 함께하는 파티룸이 될 수도 있다. 때로는 나만의 작업실이 될 수도 있으며, 아이들의 놀이터가 될 수도 있다.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며, 주방의 사용 빈도를 높여보자!

주방 인테리어를 망치는 실수를 모조리 피했는가? 그렇다면, 주방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보자 : 더 나은 주방 환경을 만들다, 실용적인 수납장 6

 Houses by Casas inHAUS,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Discover home inspi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