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완벽한 정리를 원한다면 필독, 7가지 수납 비밀

Park Eunji Park Eunji
TRIESTE , MOB ARCHITECTS MOB ARCHITECTS Modern Kitchen
Loading admin actions …

생소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인테리어에 있어 '수납'은 예술의 특성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다. 수납기술은 의외로 창의력과 상상력, 공간감과 구성력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테리어 초보자가 자신의 집을 둘러보며 완벽한 수납공간을 찾기란 어렵기만 하다. 이런 과정을 좀 더 손쉽게 해결하기 위해서, 오늘 기사에선 전문가가 선택한 수납공간과 각종 팁을 소개한다. 전문가들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는 미처 생각지 못한 공간에 실용적인 수납기능을 더한다. 그럼 지금부터, 혼자선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전문가들의 완벽한 수납 아이디어를 하나씩 엿보도록 하자.

1. 침대 밑 수납공간

옷이나 이불을 수납하기 위해선 먼저 침대 밑의 공간을 살피는 것으로 시작해보자. 걸어서 보관해야 하는 정장이나 코트, 재킷이 아니라면 침대 밑의 빈 곳은 굉장히 유용할 수 있다. 계절감이 지난 옷이나 여분의 이불을 보관할 때도 이 공간을 잘 활용하면 좋다. 단, 침대 밑엔 먼지가 쉽게 쌓이기 때문에 꼭 뚜껑이 있는 상자나 서랍을 사용해야 한다.

사진 속 침실에선 바닥에 약 20cm 크기의 작은 플랫폼을 구축하여 새로운 수납공간을 창조해냈다. 수납공간과 함께 생긴 단은 침대의 영역을 자연스럽게 나누어 침실을 감각적으로 장식한다.

2. 간단한 플라스틱 박스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상자는 가장 간단하고 유용한 수납 아이템이다. 아주 저렴한 비용과 다양한 크기, 디자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 플라스틱 상자는 옷장 안에 숨겨놓을 수 있으며, 원한다면 침대 밑이나 벽 한 쪽에 쌓아놓아도 나쁘지 않다. 사진을 보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플라스틱 상자가 감각적인 침실 인테리어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3. 수납장을 가진 멀티 소파

작은 공간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멀티 가구만큼 유용한 아이템은 없다. 특히 작은 거실이나 드레스룸에 수납공간이 모자라 고민이었다면 사진 속의 소파처럼 똑똑한 제품을 선택하자. 독일의 가구 회사 BAUER SCHRANKSYSTEME GMBH에서 디자인한 이 소파는 심플하고 우아한 디자인과 좌석의 측면과 하단에 넓은 수납 서랍을 갖추고 있어 실용 미까지 모두 갖춰 유용한 제품이다.

4. 복도의 오픈형 캐비닛

여러 가지 형태와 디자인으로 구성된 선반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사진 속, 복도 한 면을 가득 채운 수납장은 다채로운 구성으로 여러 가지 기능을 한 번에 수행하기 때문에 실용적이다. 벽을 뒤덮은 거대한 크기의 캐비닛은 원래 그 자리에 있는 붙박이처럼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이 수납장은 커다란 면적답게 많은 물건을 수용할 수 있으며, 문이 없이 오픈된 칸에는 자주 읽는 책이나 작은 장식품을 진열해 감각을 뽐낼 수 있다.

5. 계단 아래 공간을 활용한 아이디어

최근 좁은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자 복층형 원룸이나 주택에 머무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경우, 계단 아래의 자투리 공간은 신발이나 잡동사니를 수납할 수 있는 충분한 자리를 제공한다. 사진 속에서 볼 수 있듯이, 인테리어 디자이너 Aguzzoli ARREDAMENTI는 계단 아래에 슬라이딩 서랍을 설치해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이런 스타일의 수납 아이디어는 신발이나 옷을 보관할 때도 유용하기 때문에 작은 드레스룸을 꾸미기에도 적절하다.

6. 주방에선 수직 공간 사용하기

작은 주방에선 각종 조리도구나 접시, 식재료들을 위한 충분한 수납공간을 마련하는 게 녹록지 않다. 이땐 수직 공간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천장에 가까이 설치한 수납공간은 부담스러운 부피감 없이 자연스럽게 공간을 확보한다. 문이 달린 칸과 오픈형 선반이 함께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미관에 좋지 않은 물건을 가리고 예쁜 잔이나 접시를 진열할 수 있어 더 센스 있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7. 꼼꼼한 욕실 수납

욕실은 물과 비누, 미끄러운 타일 때문에 자칫 위험할 수도 있는 공간이다. 가뜩이나 좁은 욕실에 이리저리 치이는 게 많아 동선에 제한이 생긴다면 더더욱 위험해지는 건 당연한 일. 이 때문에 욕실은 최대한 단순한 동선을 가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사진을 한번 살펴보자. 욕실의 가장 안쪽엔 세탁기의 크기에 딱 맞게 짜 넣은 수납장이 눈에 띈다. 두 개의 문을 통해 넓게 여닫을 수 있는 수납장은 실용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욕실을 더욱 완벽하게 연출한다.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된 수납공간은 안전하면서도 아름다운 미관을 조성하기 때문에, 좁은 욕실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참고해야 할 아이디어다.

또 다른 욕실 수납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