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도시 주택을 만나다, 소박한 입구 뒤에 숨겨진 호텔 같은 럭셔리 주택

Seulki Jo Seulki Jo
Casa in Keelung, 鄭士傑室內設計 鄭士傑室內設計 Moder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의 프로젝트 주택은 대만의 항구 도시인 지룽시에 위치해 있다. 지룽시에는 지룽항이라는 항구가 있는데, 프로젝트 주택은 이 항구에서 영감을 받아 세련되고 넓게 설계되었다. 주택의 실내는 탁 트인 전망과 화려한 외장재 덕분에 고급스러운 호텔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부여하지만, 이 같은 럭셔리한 실내와는 달리 입구는 아담하게 만들어졌다. 심지어는 그 디자인이 너무 소박하여 겸손하게까지 느껴지고, 입구만 봐서는 실내를 상상조차 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이 소박한 입구를 지나고 나면 비로소 눈길을 사로잡는 럭셔리한 주택을 만날 수 있고, 주택의 실내는 흥미롭고 매력적인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다. 그럼 이제부터 실내 인테리어를 디테일하게 확인해 보자.

1. 내부를 예측할 수 없는 아담한 입구

이 집의 럭셔리한 내부를 한 번 들여다보면, 비로소 입구가 얼마나 겸손하게 설계됐는지에 대해 놀라게 될 것이다. 화이트로 칠해진 입구 문은 화려한 내부와는 닮은 구석이 하나도 없어 보인다. 게다가 좌우의 벽면마저 허름한 동네 느낌이 물씬 풍긴다. 또한 입구 앞바닥마저 더러운 길바닥 그대로의 모습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주택 입구만 봐서는 실내의 모습을 예측할 수가 없다. 과연 이 문을 열면 어떤 세계가 펼쳐질까.

2. 휴식과 쉼을 위한 완벽한 공간

첫 번째로 살펴볼 실내 공간은 주방 쪽에서 들여다본 침실이다. 침실은 전반적으로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분위기가 나며, 휴식과 쉼을 위한 완벽한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이 공간의 플로어링 설계는 일반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믹스 스타일로,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고 독특한 미적 감각을 제공한다. 그리고 침실 중앙에 설치된 헤드 팬은 대만의 더운 날씨에도 신선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그 아래 놓인 수납장은 침대와 거실을 분리하는 역할을 한다.

3. 시원한 전망을 자랑하는 현대식 욕실

욕실은 주택의 실내 중 가장 멋지게 설계된 공간 중 하나이다. 욕실의 우아함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고, 독특한 설계는 흥미를 자아낸다. 그렇다면 욕실에는 어떤 흥미로운 포인트가 존재할까? 우선, 욕실 공간에 통유리 창을 설치했다는 사실에 주목하자.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원한 전망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자연 채광을 듬뿍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욕실을 밝게 유지할 수 있다. 이번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원형 욕조를 살펴볼 차례이다. 이러한 욕조는 보통 호텔에 있음 직한 스타일로, 욕실이 넓지 않으면 설치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넓은 욕실의 구조를 잘 활용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4. 조용한 독서 생활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거실

한 사람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거실은 오로지 취미 생활과 휴식을 위해 설계됐다. 거주자의 취미가 책 읽기이기 때문에 거실을 독서실과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거실의 중심에는 한 번 누우면 일어나고 싶지 않을 것 같은 푹신한 안락의자와 다리 받침대가 놓여 있고, 그 옆에는 조그마한 테이블이 있다. 이때, 거실 바닥은 의자와 테이블이 놓여 있는 부분만 원형 마루로 시공함으로써,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흥미로운 인테리어 포인트가 됐다.

5. 감각적인 무늬의 목재를 입힌 주방

주방은 독특한 목재를 사용하여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일반적인 목재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지만 개성 있는 공간으로 나타내기 역부족이다. 하지만 이처럼 나뭇결의 톤 대조가 선명한 목재를 활용하면, 보다 감각적인 주방을 설계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이보다 더 감각적인 주방을 만들고 싶다면, 액자를 활용해 보자. 사진 속 주방처럼 노란색 액자를 걸어 놓으면, 욕실에 상큼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6. 지룽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넓은 발코니

프로젝트 주택에는 넓은 발코니가 있다. 이 발코니에서는 지룽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좋은 전망을 즐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분위기 좋은 저녁 식사나 우아한 아침을 먹고 싶은 경우, 발코니를 이용하면 좋다. 게다가, 티타임을 갖거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적절하므로 만약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경우, 발코니에 나와 바람을 쐬는 것을 추천한다.

7. 다시 한 번 살펴보는 넓은 욕실

우리는 이미 욕실의 일부분을 살펴봤지만, 다시 한 번 욕실 공간을 살펴보려고 한다. 이번에 살펴볼 사진에는 이전에 봤던 샤워실과 욕조 외에도 넓은 세면대를 볼 수 있다. 세면대 쪽 바닥에는 폭신폭신한 바닥 질감을 제공하기 위해 카펫을 시공했고, 탈의시에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벤치를 놓았다. 그리고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세면대 측면으로 변기를 설치했다. 이와 같이 효율적으로 설계된 욕실은 몸뿐만 아니라 영혼까지 깨끗하게 만드는 휴식과 쉼을 제공하는 장소이다.

8. 유리창을 통해 채광과 통풍을 만족시키는 거실

이제 마지막으로 거실을 한 번 더 둘러보려고 한다. 거주자가 독서를 즐긴다는 안락의자의 반대편에는 탁 트인 전망과 경치를 내다볼 수 있는 유리창이 설치되어 있다. 이와 같은 유리창은 좋은 전망 외에도 실내 채광을 유지함으로써 전기세와 에너지를 절약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또한 개폐형 창이기 때문에 통풍에도 유리하다. 만약 당신이 거실을 설계할 때 채광과 통풍을 중점으로 생각하고 있는 경우, 개폐형 유리창을 고려하길 바란다. 

만약 호텔 같은 주택 인테리어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 경우, 다음 기사를 확인하자: 호텔 스위트룸처럼 우아하게 우리 집 디자인하기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