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안아주는 힐링 목조 주택

Haewon Lee Haewon Lee
K邸 Renovation, 株式会社山崎屋木工製作所 Curationer事業部 株式会社山崎屋木工製作所 Curationer事業部 Eclectic style houses Wood Wood effect
Loading admin actions …

보는 순간, 마음이 행복해지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집 주위를 감싼다. 아침이 되면, 따스한 햇볕이 집 안으로 들어오고 저녁이 되면, 부드러운 불빛이 주변에 퍼진다. 마치 소설 속에 나올 것 같은 따뜻한 분위기의 오늘의 집은 일본의 株式会社山崎屋木工製作所 CURATIONER事業部가 지었다. 

바쁜 삶에 지쳐가는 요즘, 편안한 공간에서 힐링할 수 있는 집이 바로 여기에 있다. 목조 주택의 감성을 살려 포근한 분위기를 한층 높인 오늘의 집은 머무는 시간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을 것이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외부

오늘의 집을 처음 보는 순간, 숲 속 어딘가에 있는 오두막에 대한 로망이 떠오를 것이다. 자연에 둘러 싸여 있는 오늘의 집은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벽면에 나무를 그대로 노출시켜 목조 주택만의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전체적으로 큼직한 창문을 달아 집에서 새어 나오는 불빛이 부드럽고 평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2층의 단출한 구성이지만,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온기가 묻어나는 현관

이제 좀 더 가까이 다가가보자. 이 집에 가까이 다가서면,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현관 역시 나무를 이용해 만들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위쪽만 창문으로 구성하고 아래쪽은 막아 두었다. 또한, 슬라이딩 도어 형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름다운 앤티크 스타일로 꾸며, 이 목조 주택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나무 질감이 느껴지는 주방

주방은 우드 소재를 이용해 꾸며지기 어려운 공간 중 하나이다. 물을 사용하는데다 요리를 만들면서 오염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따스하고 편안한 느낌을 포기하기 어렵기에 오늘의 집은 과감히 나무를 이용해 주방을 꾸몄다. 조리 공간의 상판부터 수납장까지 전부 나무로 꾸며 마치 예쁘게 꾸며진 카페를 둘러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 주방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하는 시간은 그 자체로 힐링이 될 것 같다. 

주방의 하이라이트, 홈 바

최근 홈 바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주방 인테리어에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뿐더러 때때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기기 때문이다. 오늘의 집 역시 주방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홈 바를 가지고 있다. 홈 바 역시 나무를 이용해 다른 집에서는 느끼지 못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위쪽에 오픈된 선반과 와인잔을 걸어둘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홈 바의 기능을 완벽히 할 수 있도록 했다. 

난로가 있는 따뜻한 거실

오늘의 집 거실에는 난로가 있다. 한가운데에 위치한 난로는 거실 전체를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이 집만의 소박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거실의 바닥 역시 나무를 이용했다. 다만, 거실의 바닥은 다른 공간에 비해 단을 높여 좀 더 아늑한 형태로 구성했다. 덕분에 거실의 바닥이 벽난로를 둘러싸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 이 집만의 특색이 완성되었다. 

천장이 열려 있는 발코니

마지막으로 만나볼 공간은 거실에서 이어지는 발코니이다. 이 발코니에 가까이 다가서서 위쪽을 바라보면, 특별한 포인트에 놀라게 될 것이다. 이 집의 발코니의 천장은 하늘을 향해 열려 있다. 천장을 막아두지 않고 창문으로 구성해 발코니와 거실이 한층 따뜻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갖게 되었다. 거실에서 바로 이어지는 작은 발코니이지만, 옆쪽의 전면창과 천장의 창문은 자연 채광을 온전히 즐길 수 있어 힐링을 위한 완벽한 장소를 만들어낸다.

지친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안아주는 힐링 목조 주택인 오늘의 집처럼 느긋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집을 더 만나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