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침실을 연출하자—합리적인 공간 활용

Saeah Son Saeah Son
남양주 송촌리 주택, (주)오우재건축사사무소 OUJAE Architects (주)오우재건축사사무소 OUJAE Architects Modern Bedroom
Loading admin actions …

반복되는 일상의 지루함을 침실에서까지 느끼고픈 이들은 어디에도 없을 것이다. 휴식과 숙면을 책임지는 침실은 다른 어떤 공간보다 안정적인 분위기를 요구하나 축축 쳐지는 평범한 인테리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경쾌하지만 아늑한 그리고 남다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실내장식으로 실용성까지 높인 침실 인테리어들을 소개한다.

사다리 너머가 궁금해지는 침실

가지런히 놓인 사다리 너머가 궁금해지는 이 공간은 남양주에 위치한 주택의 침실이다. 이처럼 높이를 높인 침실은 좁지만 높은 천장을 가진 공간을 잘 활용한 인테리어이다. 침대로 인한 공간 낭비를 피하고 최대한 장식을 줄이되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어 활기를 불어넣었다.

아늑한 침실 완성

마치 커다란 박스안에 설계된 듯 아늑한 느낌의 공간이다. 침실에 잘 사용되지 않는 붉은색이지만 문으로 닫혀있지 않은 개방형 침실은 화이트 톤의 주변 공간과 잘 어우러져 거부감을 주지 않는다. 또한, 붙박이장으로 설계된 책장과 미닫이 형태의 옷장은 유니크한 침실 디자인에 스마트한 기능성까지 보여준다.

틈새 공간을 활용한 아이침실

아기자기함에 미소 짓게 되는 이 침실은 계단 아래 틈새를 잘 활용한 인테리어이다. 마치 거대한 인형집을 옮겨 놓은 듯 아이에게 딱 맞는 색감과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수납공간과 침대를 하나의 커다란 장으로써 공간에 딱 맞게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모든 저장 공간 활용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에 노란색 포인트가 돋보이는 침실이다. 작은 공간의 활용도를 최적화 하기 위해 모든 면에 저장공간을 만들었다. 윗면에 공간을 만들어 계단으로 올라갈 옷장을 설계하였고 그 바로 아래 침실을 만들어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이중 바닥을 통해 서랍장으로 인한 공간소비를 줄였으며 옷장의 불투명 글라스를 통해 보일 듯 말 듯한 옷들의 색감은 하나의 장식이 되어준다. 경쾌한 노란색과 소나무 목재의 따뜻한 색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늑하면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침실

긴 책상 앞 아담하게 자리한 붙박이 침대가 디자이너의 기발함을 두각 시킨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줄 알록달록한 색감 그리고 형제자매의 친밀도를 높여 줄 두 아이를 위한 일자형 침대는 아늑함과 발랄함을 동시에 연출한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