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가장 충격적인 리모델링 전후 Top 5—2

Su Han—homify Su Han—homify
송강동 그린아파트 32평형 before & after , 더홈인테리어 더홈인테리어 Moder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놀라운 반응을 일으켰던 '2016년 가장 충격적인 리모델링 전후 Top 5'이 2탄으로 돌아왔다. 각양각색의 심각한 비포 사진에 당황하진 않았는가? 한 눈에 보아도 문제가 가득한 집들이 다 모여 있는 이 기사는 어쩌면 당신을 실망시켰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다. 각 집의 리모델링 후 완벽하게 변신한 모습을 살펴보면 생각이 180도 달라질 것이다.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충격적인 리모델링 전과 후의 차이를 보여준 집들을 모두 모았다. 혹시 당신의 집이 아래 집들과 비슷하다면, homify와 함께 리모델링 계획을 시작해보자.

Top 1. 단점을 완벽하게 극복한 빌라 리모델링

오래된 빌라에 입주를 하는 것은 새로운 곳에서 삶이 시작되는 설레임과 동시에 낡고 고장난 것을 교체해야 하는 일도 함께 주어진다. 장기간 거주를 계획한다면 자신과 가족의 생활 환경에 맞추어 새로운 분위기로 리모델링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제이앤예림 인테리어 사무소는 24평형의 평범한 빌라를 젊은 부부와 어린 자녀를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24평형의 아파트와 동일한 면적일지라도 베란다가 협소하고 구조상 더 좁아 보이는 단점을 지닌 공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여기를 눌러 빌라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살펴보자.

Top 2. 작고 오래된 아파트를 복층으로 꾸미기

오늘날 매매가뿐만 아니라 주택 임대료마저 천정부지로 치솟는 현실 속에 내 아파트 갖기는 어려워져만 간다. 그래서 도시에서 살아가기 위해 더 작은 집으로 보금자리를 옮기는 일도 자주 볼 수 있다. 작은 아파트는 언제나 불편한 공간일까? 오래된 아파트라도 기발한 디자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쾌적하게 꾸밀 수 있다. IDEEAA(이데아키텍츠)에서 10년가량 된 공급면적 80㎡(약 24.1평), 전용면적 59㎡(약 17.8평) 규모의 작은 아파트를 복층으로 꾸민 프로젝트를 살펴 보자. 평범한 아파트를 복층으로 만든 방법이 궁금할 것이다. 그럼 작은 집은 불편하다는 편견을 깨고 아름답고 아늑한 보금자리로 다시 태어난 오늘의 집을 여기를 눌러 보도록 하자.

Top 3. 기본에 충실해 합리적인 신혼집 리모델링

이제 막 결혼한 부부의 보금자리인 신혼집은 추억이 차곡차곡 쌓이고 사랑이 싹트는 공간이다. 하지만 젊은 부부가 적은 예산만 가지고 새 주택을 짓거나 넓은 면적의 아파트를 구하는 일은 어렵기 마련이다. 더군다나 자녀의 출산과 성장에 따라 다양한 공간이 필요하므로, 한 번은 집을 옮기는 것을 전제로 작은 집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그럼 저예산으로 작은 면적의 아파트를 꾸미고 사는 방법은 어떨까? 여기에서 평범하고 어두운 아파트가 디자이너의 손을 거쳐 신혼부부의 꿈이 가득한 공간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살펴보며 기발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아보자.

Top 4. 싱글 여성의 20평 아파트 리모델링 전과 후

성별에 무관하고 혼자 사는 1인 가구, 이른바 싱글족이 부상하고 있다. 통계적으로 보면 1인 가구의 수가 500만을 앞두고 있다. 본가와 대학이 멀다 보니 독립하게 되는 사람들, 취업 후 좀 더 나은 근접성을 위해 독립하는 사람들, 이혼한 사람들, 단순히 결혼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혼자 사는 사람들, 연고가 없는 노인들에 이르기까지 그 이유와 목적은 다양하다. 이런 사회적 풍조의 변화에 따라 주택도 서서히 변화의 길에 들어섰다. 싱글족을 위한 작은 집들의 수요가 있기에 공급이 늘고 있고, 그에 멈추지 않고 오로지 자신 한 사람만을 위한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한 예로 싱글인 한 여성의 20평형(67㎡)의 아파트를 리모델링한 사례를 여기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Top 5. 소소한 믹스앤매치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아파트

리모델링을 계획할 때 가장 큰 숙제는 스타일의 방향을 정하는 것이다. 어떤 스타일이 우리 집에 적합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을 땐, 피하고 싶은 스타일을 먼저 제외시켜보자. 싫은 것은 확실하지만 콕 찝어 어떤 인테리어를 원하는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다수의 스타일을 믹스 매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전광역시 송강동의 이 아파트는 소소한 믹스매치 스타일링을 통해 크고 작은 볼거리를 안겨준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가 바탕에 깔려있는데, 서로 다른 조명의 조화나 소재의 조화를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집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