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해보자! 6가지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

Sungji kim Sungji kim
Bathrooms/ Dynamic444, Dynamic444 Dynamic444 Modern Bathroom
Loading admin actions …

홈스타일링에서 색상 선택은 가장 중요하지만, 홈스타일링 초보자에게는 많은 고민이 따르는 부분이다. 어떤 색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집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데, 전문가가 아니라면 어떤 색상을 조합했을 때 어울릴 것인가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색상 선택에 있어서 실패의 확률을 줄이고 싶다면, 블랙 앤 화이트가 해답이 될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는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색상 조합이다. 어느 공간에 적용해도 무난하게 어울리고, 포인트를 주기에도 적절한 색상 조합. 그런데 혹시 블랙 앤 화이트가 너무 흔하고 지루하다고 생각한다면, 오늘 준비한 6가지 디자인 아이디어를 참고해보자. 블랙 앤 화이트는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임에 틀림없다. 스크롤을 내려 홈스타일링에 블랙 앤 화이트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해보자.

​1. 집 구조에 세련미를 더하는 블랙

흰 벽은 집을 더욱 넓어 보이고 깔끔하게 만들어 준다. 많은 디자이너와 거주자들이 흰색 벽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당신 또한 흰색 벽을 계획하고 있다면, 창틀이나 문에 검은색을 장식해보자. 사진 속 집은 주방과 다이닝룸을 구분해주는 유리 파티션에 검은색 프레임을 적용하였다. 흰 벽과 검은색 프레임의 블랙 앤 화이트 색상 대비 덕분에 주방을 훨씬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로 완성할 수 있었다.

​2. 다양한 가구와 소품에 사용될 수 있는 블랙

문이나 창틀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구와 소품에 검은색을 사용해보자. 전체적으로 흰색 톤의 집 분위기에서 검은색 가구와 소품을 사용할 경우 넘치지 않는 절제미를 표현할 수 있게 된다.

​3. 바둑판 타일을 적용한 블랙 앤 화이트 욕실

블랙 앤 화이트를 다양하게 적용한 감각이 돋보이는 욕실. 바닥에 블랙 앤 화이트 패턴의 바둑판 타일을 시공하여 시선을 사로잡는다. 바닥 이외에도 욕조, 세면대, 거울 등의 장식과 소품에 블랙 앤 화이트를 사용하였다. 좌측 벽면에는 검은색 벽돌 문양 타일을, 우측 벽면에는 흰색 벽돌 문양 타일을 시공한 것에서 집주인의 감각을 느낄 수 있다.

​4. 나선형 철제 계단에 적용한 고급스러운 블랙

나선형 철제 계단에 검은색을 적용하여 더욱 세련되고 우아한 계단을 완성하였다. 고급스러운 무늬의 난간 디자인에 검은색이 합쳐지니 마치 궁전이나 성에 있는 계단의 느낌이 물씬 난다. 바닥에는 블랙 앤 화이트 색상 대비를 이어받아 심플한 모자이크 타일을 시공하였다.

​5. 감각적인 믹스 앤 매치

욕실 바닥에 블랙 앤 화이트 패턴 타일을 시공하였다. 이 패턴 타일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감각적인 홈스타일링이 가능하지만, 여기에 나무 바닥재를 믹스 앤 매치하여 욕실 홈스타일링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 당신의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에 다양한 질감의 소재를 믹스 앤 매치해보자.

​6. 모던하고 대담한 블랙 앤 화이트 주방

블랙 앤 화이트 대비가 정점을 찍는 모던한 주방. 바닥, 벽 마감재와 붙박이 서랍장에는 흰색을 적용하고, 아일랜드 조리대에는 짙은 나무 하부장을 선택하였다. 아일랜드 조리대 위에 광택이 있는 흰색 상판을 사용하여 모던한 느낌의 주방을 완성하였다. 문 프레임, 액자 프레임, 펜던트 조명 스트링 등에 검은색을 사용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도록 장식하였다.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를 완성하기 위한 더 많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면 여기를 참고해보자.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