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6가지 주방 아이디어

J. Kuhn J. Kuhn
Casa Gion, senzanumerocivico senzanumerocivico Modern Kitchen
Loading admin actions …

당신의 주방은 얼마나 창의적이며 또 얼마나 효율적인가. 좋은 아이디어는 당신의 작은 주방에 여유 공간을 새롭게 창조하고, 오래된 것들을 창의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세련된 느낌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주기도 한다. 오늘은 모든 규모와 모든 스타일, 그리고 모든 구조에 적합한 6개의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주방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듣고 나면 별로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소소한 아이디어. 그렇기에 더욱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다.

1. 작은 카운터 하나가 주는 효과

기존의 주방 가구만으로는 내가 기대하는 다양한 기능이 충족되지 못한다고 느껴진다면, 아일랜드 식탁이 필요한 것 같지만, 공간이좁아 포기해야 한다면? 

그럴 때는 가벼운 느낌의 작은 카운터를 추가하는 것이 훌륭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큰 주방에서 작은 주방에 이르기까지 간단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설치할 수 있으면서 효과는 분명 기대 이상이다.

2. 기능성도 장식 효과도 대만족. 다용도 수납장

다양한 크기와 모양, 소재의 물건이 공존하는 주방에서 창의적인 수납 방식을 가진 다용도 수납장은 완벽한 동맹자 역할을 한다. 그 소재와 디자인, 컬러 자체가 훌륭한 주방 장식이 되기 때문에 주방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하면 기능적인 부분뿐 아니라 미적인 부분까지 보완하는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다양한 주방 수납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3. 작은 포인트로 주방에 변화 주기

무엇이든 항상 똑같은 모습이라면 언젠가 질리게 마련이다. 하지만 가전제품과 수도, 가스 등이 연결된 주방은 구조를 바꾸거나 벽, 바닥을 바꾸는 것이 곧 큰 공사로 이어지기 때문에 시간적, 금전적인 부담이 크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이미 질려버린 주방에서 스트레스만 받고 있을 수는 없는 법. 빠르고 저렴하게 주방을 새로 단장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특수 페인트나 얇은 부분 타일, 포인트를 주는 스티커 또는 칠판 등의 작은 장식들은 간단하면서도 큰 시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시중에서는 완제품뿐 아니라 DIY 제품으로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으니 고려해 보자.

4. 가릴 것과 보일 것을 구분하라

식재료나 양념, 정리되지 않는 상자들은 깔끔하게 시선에서 치워버릴 필요가 있다. 하지만 벽에는 선반을 설치해 보이는 것과 숨길 것의 균형을 잘 잡아줘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모두 숨겨버리고 덮어버린다면 자칫 주방의 생동감이 사라진다. 적절하게 드러내는 오픈형 수납장과 선반을 활용해 역동적이면서도 생기 있는 일상이 잘 드러나는 주방을 만들어 보자. 

5. 오븐+레인지+그릴

오븐과 전기, 혹은 가스레인지가 함께 있는 제품은 이미 많은 사람이 익숙해져 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한 단계를 더 높여 그릴도 추가해 보는 것은 어떨까. 주로 야외에서 즐기는 특별한 이벤트로만 여겨졌던 바비큐를 집안에서도 쉽고 빠르게 언제든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독일의 주방 플래너 KÜCHEN QUELLE에서 선보였다.

6. 누구라도 탐낼 만한 아이템. 개폐식 선반

더 많은 조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가장 빠르고 또 가장 쉬운 방법은, 말 그대로 조리대를 잡아 늘여버리는 것이다. 개폐식 보조 조리대는 필요할 때만 잡아 뺄 수 있는 구조기 때문에 보조 조리대를 설치하기 힘든 좁은 주방에서 특히 유용하다. 큰 주방에서도 주로 재료 밑준비를 하는 공간에 활용하면 여러 가지 재료를 좌우로 길게 늘어놓거나 재료에서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를 계속 치워야 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