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예산으로 우리집에 신선한 변화를 주는 인테리어 팁

MIYI KIM MIYI KIM
Paris 11, blackStones blackStones Scandinavian style dining room Plywood
Loading admin actions …

정신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숨쉴 틈 없이 일만 하던 한국 사람들이 워크 앤 라이프 발란스(Work&Life Balance)를 추구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한국인에게 투기의 개념이 강했던 '집'에 대한 의미가 재정립되고 있다. 단순히 사고 팔며 이득을 취하던 집도, 일에 찌들어서 잠만 자던 숙박 업소 같은 집도 아니다. 나와 우리 가족의 소중한 안식처로서 추억이 쌓이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점차 집에 대한 개념이 바뀌고 있다. 새로 주택을 건축하는 이들이 많아졌으며, 리모델링으로 기존의 허름했던 집을 새로이 단장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제한된 예산 혹은 전세나 월세 등을 이유로 집에 과감하게 리모델링과 같은 새로운 변화를 주는 것이 어려운 이들도 있다. 그래서 오늘 homify에서 준비했다! 한정된 예산으로 우리집에 신선한 변화를 주는 인테리어 팁! 지금부터 이 기사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자.

1. 일인용 의자 대신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벤치 마련하기

손님 초대가 많은 집이라면 혹은 가족 구성원이 많은 집이라면, 사진 속 인테리어처럼 일인용 의자와 함께 벤치를 다이닝룸에 비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일인용 의자 여러 개를 구비하는 것보다 벤치 하나를 구비하는 것이 금액적으로 저렴한데다가, 벤치는 일인용 의자보다 많은 인원이 앉을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일인용 의자에 비해 수평적으로 넓은 대신 높이가 낮아 공간에 시각적인 여유를 선사하기 때문에, 사진 속 집처럼 오픈플랜으로 설계되어 한 공간 안에 많은 가구가 비치되는 거실 혹은 좁은 면적의 다이닝룸에서 벤치는 공간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2. 데코레이션 효과에 수납 문제까지 해결하는 박스 활용하기

주변에서 쉽게 저렴한 금액으로 구할 수 있는 우든 박스로 단조로운 벽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과 같이 벽에 나란히 설치하면 데코레이션 효과는 물론 수납 공간까지 창조할 수 있다. 물론 벽 뿐만 아니라 침대 옆 바닥에서 우든 박스를 사이드 테이블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아기자기한 분위기에는 딱! 코튼볼 조명으로 데코레이션하기

SNS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앵두 전구 혹은 코튼볼 조명으로 침실 혹은 다이닝룸을 꾸며보자! 인터넷 상으로 1만원 내면 구매 가능하며, 전선이 좀 더 길고 전구 수가 많은 코튼볼 조명은 2만원 내로 구매할 수 있다. 무지주 선반이나 천장 혹은 침대 헤드를 코튼볼 조명을 걸어놓으면, 따뜻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4. 밋밋한 벽, 액자로 생동감 불어넣기

낮은 금액대로, 벽을 스타일리쉬하게 꾸미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커다란 그림이나 사진 하나만 놓기보다는, 사진 속 벽처럼 여러 개의 액자를 설치한다면 밋밋한 벽은 생동감을 머금을 것이다. 다양한 크기의 동일한 컬러로 디자인된 여러 개의 액자를 레이아웃하는 방법도 있고, 꼭 그림이나 사진을 액자 안에 넣는 대신 화려한 몰딩 프레임에 심플한 캘리그라피를 넣어 벽을 꾸미는 방법도 있다. 또는, 바닥에 여유 공간이 있고 가구가 많지 않는 거실이라면 바닥에 커다란 액자를 세워두는 것만으로도 감각적인 갤러리와 같은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5.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셀프 타일링 도전하기

단순히 데코레이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집에 좀 더 파격적인 변화를 주고 싶다면 셀프 타일링에 도전해보자. 사진 속 욕실 바닥처럼 화려한 무늬가 돋보이는 타일로 욕실이나 주방 벽면 혹은 현관 바닥을 시공한다면, 큰 돈을 들여 리모델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6. 카페 같이 운치 있는 인테리어를 위해, 셀프 파벽돌 시공하기

타일은 전문적인 영역인 것 같아 부담스럽다면, 금액적으로 더 저렴하고 시공도 쉬운 파벽돌로 거실 벽이나 다이닝룸 벽을 꾸며, 카페 같이 운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약 50여개가 한 박스로 구성된 파벽돌은 인터넷에서 약 3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며다. 또한, 시중에 접착식 파벽돌도 판매하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 초보자도 자신 있게 파벽돌 인테리어에 도전할 수 있다.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 살펴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7. 나무 판넬 설치로 침실 분위기 바꿔보기

모던 스타일로 꾸며낸 침실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사진 속 침실처럼 나무 판넬을 설치하여 침실에 포인트를 주자. 침대 헤드가 놓이는 벽 하단부에 사진과 같이 나무 판넬을 설치한다면 침실에는 따뜻하고 온화한 분위기가 머물 것이다.

8. 좁은 주방을 넓게 만들어주는 행거 혹은 선반 활용하기

좁은 주방을 좀 더 넓게 쓰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사진 속 주방처럼 행거를 적극 활용해보자. 사진 속 주방처럼 벽은 물론 천장에 행거 혹은 무지주 수납장을 설치하고 자주 쓰는 조리 도구 등을 비치하거나, 천장에 냄비나 프라이팬을 걸어도 거뜬한 행거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다. 좁은 주방을 저렴한 금액으로 넓게 사용하도록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분위기까지도 선사할 것이다.

9. 이국적인 분위기의 뽀송뽀송한 건식 욕실 만들기

외국 휴양지나 영화에서 볼법한 건식 욕실! 샤워부스 혹은 욕조가 있는 집이라면, 저렴한 금액으로도 충분히 셀프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욕조라면 샤워커튼 혹은 파티션을 설치하고, 바닥에 러그만 깔아도 이미 건식 욕실이 완성된다. 또는 타일링된 욕실 바닥이과 배수구가 보이는 것이 싫다면, 우든 판넬이나 장판을 깔고 욕조 혹은 샤워부스 바로 앞에 러그를 깔면 된다. 

10. 고급스럽게 침실 분위기를 만드는 방법? 공간에 균형감을 주자.

어느 고급 호텔이든간에 공통적인 인테리어 요소가 있으니, 바로 균형감이다. 넓은 침대를 기준으로 양 옆에는 사이드 테이블과 테이블 스탠드 혹은 천장에서 길게 내려오는 펜던트 조명이나 클래식한 멋을 뽐내는 벽부등이 설치되어있다. 이렇게 공간에 균형감을 부여하는 아주 사소해 보이는 이 인테리어가, 우리집 거실이나 침실 분위기를 100% 고급스럽고 우아하게 전환시킬 것이다.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처럼 우리집을 변신시키고 싶다면, 한쪽으로 치중된 인테리어가 아니라 사진 속 침실처럼 무게감 있는 침대 혹은 거실일 경우 부피감 있는 소파를 기준으로, 양 옆에 동일한 데코레이션 또는 동일한 퍼니싱을 하여 균형감을 선사하자. 

사진 속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멋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내는 침실 인테리어는 파리의 실내 건축가인 ANNA DUVAL이 디자인하였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