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벽지 인테리어

J. Kuhn J. Kuhn
은평 힐스테이트, Hauan Hauan Modern Bedroom
Loading admin actions …

벽지는 그 공간의 분위기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부드럽고 고요한 느낌부터 모던 스타일과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분위기까지. 벽지 하나만으로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공간에 따라서 각각 다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고 부분적으로 그림을 그려 넣듯 포인트만 넣을 수도 있다는 점은 벽지 인테리어의 장점이다. 그 공간 특성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밋밋한 곳에는 포인트를 넣어주는 벽지. 그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담아보았다.

입체적인 벽지

벽지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입체적인 아트월 효과를 낼 수 있다. TS DESIGN에서 디자인한 이 침실은 시각적으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벽지의 패턴을 활용해 유니크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했다. 삼각형이 단조롭게 엇갈리며 반복되지만, 전체적으로 보여지는 무늬는 기하학적이다. 평면이지만 여러모로 뻗어나오는 듯 입체적인 문양이 손으로 한번 쓸어보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한다. 감각적인 벽지 한 장을 벽에 붙이는 것만으로 개성이 넘치는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아이디어다.

욕실의 벽지

타일이나 스톤 소재가 주로 사용되는 욕실은 벽지 인테리어가 쉽지 않지만, 적절히 매치한다면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질감으로 분위기를 전환하는 아이템이 된다. 참공간 디자인 연구소는 욕실과 벽지인테리어를 접목하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물이 직접 닿지 않도록 한 발자국 떨어져 있는 이 공간은 욕실 안에서도 탈의와 수납을 위해 건조하게 유지된다. 서정적인 플라워 패턴을 한 벽면에 넣어 하나의 공간에서 두 가지의 색다른 이미지를 선보이는 욕실을 디자인했다.

상상력을 키우는 아이방

아이를 위해 창의성을 키워주는 방을 꾸며주고 싶다면 포인트 벽지를 추천한다. 포인트 벽지를 활용하고 싶다면 전체 벽지는 편안하고 차분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배경에 포인트 벽지를 넣으면 시선이 분산되어 산만하고 포인트를 벽지를 돋보이게 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사진에서 소개하는 아이 방은 은은한 느낌의 무늬 없는 그레이 컬러를 배경으로 하고, 다양한 이파리 무늬가 귀여운 나무 그림을 포인트로 넣었다. 침대 곁에 서 있는 포근하고 다정한 나무 한 그루가 언제나 함께하는 공간. 아이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동화 속 같은 방이다.

심플한 그림

은평 힐스테이트, Hauan Hauan Modern Bedroom

모던한 스타일에 심플하고 작은 포인트만을 넣고 싶다면 추천하는 벽지 인테리어다. 전체 벽면에 깔끔한 화이트를 입히고 블랙 컬러의선으로 그림을 그려 넣었다. 이파리가 소담하게 피어난 나뭇가지가양쪽에서 가운데서 뻗어나 오고 새들이 그 위에서 놀고 있는 모양의 포인트 벽지이다. 블랙과 화이트의 매치로 모던함을 연출하는 동시에 메르헨 스러운 느낌의 포인트로 부드럽게 감성을 자극하는 침실을 인테리어했다.

클래식 스타일

벽지를 활용해 원하는 스타일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연출해 보자. 실내에서 가장 눈에 많이 띄며 전체 공간을 감싸는 벽면인 만큼 그 어떤 인테리어 소품보다 스타일링에 큰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클래식한 패턴의 벽지를 전체에 입힌 이 침실은 특별한 가구나 소품을 배제한 상태에서도 클래식한 스타일을 느끼게 해준다. 무늬는 화려하게, 색상은 심플하게 조절해 부담스럽지 않은 벽지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있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