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필요한 물건 점검하기

Jinsol Lee Jinsol Lee
Квартира для молодой девушки, Ekaterina Donde Design Ekaterina Donde Desig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이사를 앞두고 있거나 독립을 계획 중이라면, 집 안에 필요한 물건들의 목록을 정리하고 구매해야 한다. 집 안에 필요한 물건들을 꼼꼼히 챙겨야 하는 이유는 생각보다 작지만, 꼭 필요한 물건들이 많기 때문이다이다. 그냥 잊고 지나칠 수 있지만, 생활을 매우 불편하게 만드는 것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물건을 교체해줘야 한다. 작은 부분이지만 잘 신경 쓰지 않으면 위생이나 집 안 청결 문제에 바로 직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좀 더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도와주기도 한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를 앞두고 있거나, 집 안에 필요한 물건의 재점검을 위한 팁을 소개하려 한다. 교체를 잊고 있던 물건이나, 불편했던 것을 말끔히 해결해줄 물건 등, 이 기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집 안의 물건을 돌아보고, 아늑하고 쾌적한, 편안한 집을 만들어보자.

편안한 소파

먼저 집 안에 필요한 가구들에 대해 알아보자. 거실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소파. 소파는 안락하고 편안한 생활을 도와주는 가구이다. 대부분의 집에 있는 필수 가구 중 하나이다. 다양한 스타일, 색, 소재 등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과 기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물론 큰 소파를 선택할 필요는 없다. 혼자 살고 있거나 큰 소파가 싫다면 작은 안락의자나 여러 기능의 소파를 선택하면 된다. 나에게 맞는 소파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눈길을 사로잡는 가구

집 안에서 편리한 생활도 좋지만, 나만의 공간인 만큼 개성 있고 스타일리시한 공간을 만들면 좋다. 그래서 포인트를 위한 가구 한두 개를 선택하면 좋다. 바로 눈길을 사로잡는 가구 말이다. 사진 속 회사 ¡Colorista Moderna!의 연출처럼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가구를 선택하여 그림이나 꽃, 조명 등과 함께 배치하면 좋다. 집 한켠에 포인트 가구와 소품을 배치하여 심플하지만 독특한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자.

만능 테이블

집 안에 필요한 기본 가구로 테이블을 추천한다. 기능이 좋은 테이블. 식사를 할 때나 공부를 할 때, 혹은 손님을 초대했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면 좋다. 실용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위해 조명이나 의자, 꽃 등을 사용하여 꾸미면 더 좋다. 이처럼 여러 기능을 위한 테이블 하나만 마련해놔도 편리하게 여러 일을 처리할 수 있다.

샤워커튼

욕실에 필요한 물건이 무엇이 있을까? 먼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것은 샤워커튼이다. 욕실에 물이 많이 튀는 것을 방지해주는 물건이다. 하지만 처음 이사를 가거나 살림을 시작한다면 놓쳐버릴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샤워커튼은 교체 시기를 잊어버리기도 쉽다. 물이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물떼가 끼어 위생상 자주 교체해야 한다. 그러므로 주기적인 관리 또한 잊지 말자.

욕실용품 보관함

욕실은 샤워를 위한 샴푸나 샤워젤 등 여러 용품이 필요한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화장품이나 약, 수건 등 보관할 것이 많다. 이럴 경우에 모든 것을 그대로 배치하면 좋지 않기 때문에 따로 엑스트라 보관함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자신만이 사용하는 물건이 있다면 보관함을 통해 다른 물건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좀 더 깔끔하고 실용적인 욕실 사용을 위해 필요한 물건이다.

빨래통

작아서 그냥 넘어가기 쉬운 물건이지만 꼭 필요한 물건이 무엇이 있을까? 바로 빨래통이다. 밖에서 입은 더러운 옷을 구분하는 것은 매우 주용하다. 또 빨래를 위해 옷을 구분하여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서 잊기 쉽지만 필요한 물건인 빨래통을 준비하자. 그러면 좀 더 쾌적하게 옷과 집을 유지할 수 있다. 또 너무 오랫동안 빨래통을 그대로 방치해 뒀다면 가끔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다.

꽃, 화분, 식물

집 안이 허전하거나, 좀 더 꾸미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꽃이나 화분을 활용해보자. 특이나 여러 식물을 집 안에 두면 집안 공기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고, 좀 더 자연스럽게 꽉 찬 집을 연출할 수 있다. 신발장이나 탁자, 테이블 등 조금 허전하지만, 딱히 채울 것이 없다면 꽃과 화분을 배치하여 보자. 확 달라진 집 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