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분위기의 콘셉트 하우스

Jinsol Lee Jinsol Lee
Decoración Accesible para vivienda Chic, decoraCCion decoraCCion Living room
Loading admin actions …

대부분 한 번쯤 집에 대한 로망을 가져본 적이 있을 것이다. 독특한 나만의 인테리어 공간에서 편히 쉬고, 일상을 즐기며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 말이다. 점점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셀프 인테리어가 항상 많은 인기를 끌 뿐만 아니라, 특정 인테리어 스타일을 고집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집이 더 이상 그저 쉬기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나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고, 오랜 시간을 머물며 안락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집을 평범하고 재미없는 공간이 아니라, 내가 공들여 준비하고 완성한 나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만들길 원하는 것이다. 오늘은 독특한 분위기의 콘셉트 하우스를 소개하려 한다. 다양한 느낌과 콘셉트로 꾸며진 집을 살펴보고, 나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독특한 방법을 살펴보고, 나의 취향 저격 하우스를 함께 찾아보자.

독특한 빈티지 하우스

사진 속 집은 회사 decoraCCion 에서 완성한 거실의 모습이다. 원목 바닥이 먼저 거실 전체는 중후하고 고급스럽게 잡아준다. 그리고 곳곳에 눈에 띄는 소품, 디자이너 가구가 배치되어 있다. 포인트 색의 안락의자와 함께 테이블로 사용되기도 하는 빈티지 여행 가방이 그 예이다. 빈티지한 소품을 직접 선택하여 집 안 곳곳에 진부하지 않은 빈티지 스타일을 연출하였다. 그리고 텔레비전 하부장에 여러 포인트 소품을 배치하여 거실에 멋을 더하였다. 이처럼 여러 포인트 소품을 활용하면, 독특한 빈티지 하우스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 나만의 안목이 돋보이는 거실이 탄생할 수 있는 것이다.

아늑한 느낌의 거실

사진 속의 거실 또한 아늑한 느낌과 함께 빈티지 그리고 컨츄리하우스 느낌이 물씬 난다. 올드한 느낌이 아니라, 세련되고 감각적인 느낌의 거실이 탄생한 것이다. 먼저 코튼 소재의 아늑한 소파를 선택하여, 좀 더 따뜻하고 정감 가는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곳곳의 포인트 쿠션, 화분, 테이블 등 소품과 가구가 눈에 띈다. 심심할 수 있는 거실을 다양한 색과 패턴의 패브릭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이처럼 액자나 화분, 패턴 카펫, 조명을 활용하면 심심하지 않은 아늑한 거실을 완성할 수 있다.

유럽풍의 포인트 하우스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이지만, 곳곳의 포인트 요소로 인해 눈길을 사로잡는 집이 탄생하였다. 먼저 전체적으로 화이트 벽지에 나무 바닥이 집의 좋은 바탕이 되어주고 있다. 어떤 요소를 더하여도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패턴의 카펫, 조명, 쿠션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통일하였고, 독특한 긴 팬던트 조명과 소파, 카펫이 거실을 좀 더 독특하고 개성 있게 만들어 주고 있다.

모노톤의 거실

블랙, 그레이 모노톤의 개성 있는 거실이 탄생하였다. 먼저 벽의 색을 포인트로 삼아, 고급스럽고 모노톤 거실의 분위기를 맞춰주었다. 그 배경에 모던하고 심플한 가구와 소품을 배치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공간을 완성하였다. 최근에는 그레이나 블랙 색을 선호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덧입히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저 밝은색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내가 좋아하는 색과 분위기에 집중하는 것이다. 좀 더 다양한 모노톤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포인트 컬러

집을 꾸밀 때, 내가 특별히 좋아하는 색이 있다면 그 색을 포인트 컬러로 정하고 인테리어를 시작해보자. 그렇다면 좀 더 수월하게 나의 개성이 반영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처럼 레드를 포인트로 하여 가구를 결정하거나, 곳곳에 숨은 레드가 돋보이는 소품이나 가구를 선택하여 거실을 채우면 된다. 너무 많은 레드가 아닌, 포인트가 되는 요소를 조금씩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면 좀 더 쉽게 나만의 포인트 공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모던 하우스

특별한 컬러가 아닌, 모던하고 깨끗한 집을 원한다면 사진처럼 베이지나, 화이트로 집을 꾸며보자. 나만의 취향에는 정답이 없다. 그러므로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충분히 나만의 집에 옮겨 담을 수 있다. 위에서 본 것과 달리 좀 더 깨끗하고 심플한 스타일이 좋다면, 전체적인 가구를 화이트나 그레이로 선택하고, 채도가 다른 같은 색을 달리 사용하여 공간을 꾸며도 좋다.

인도풍 하우스

취향에 정답이 없다고 한 것을 보여주는 또 다른 공간이다. 점점 오리엔탈 동양, 아시아 풍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거실에 또한 아시아풍의 인테리어를 시도해볼 수 있다. 쿠션을 여러개 배치하여 편한 안락한 공간을 완성하였고, 패브릭이나 천을 사용하여 충분히 독특하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공간을 완성하였다. 이처럼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작은 소품이나 가구를 사용하여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고, 나만의 집에서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

Need help with your home project?
Get in touch!

Highlights from our magazine